플래시 채팅의 로직에 대해 궁금한거..
마리
이번에 플래시 채팅을 간단하게 제작하려고 하는데..
일반적인 웹 호스팅으로 서버단에서 프로그램을 돌릴수 없습니다.
그래서 중계서버없이 처리를 해야 해서 생각을 해 보았는데..
클라이언트와 관리자는 각각 swf가 삽입한 페이지로 접근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채팅 내용을 임시디렉토리 생성후 그곳에 xml파일로 생성을 하고 서버 접근해 채팅하는 형태로 해 보려고 하는데..
문제가 있을까요?
클라이언트에서 내용입력시 xml파일 갱신..
상대편(관리자)는 주기적으로 해당 xml파일 접근해 해당 내용 불러옴..
소켓을 통하지 않으니, 실제적으로 실시간이라고 부르기도 힘들고, 새로고침 수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서버단에 소켓 프로그램을 돌리거나 할수도 없으니..
ajax로 구현을 해 보았는데.. 처음에는 괜찮은데, 장시간 사용시(몇시간정도) 브라우저 점유율이 장난이 아니라서 플래시로 처리하려고 합니다.
나름대로 괜찮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혹 문제될 부분이나 체크하지 못한 부분이 있는지 조언 좀 해주세요.
아니면 비슷한 형태로 구현된 샘플이나 사이트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
타마
그렇게 구현해둔 채팅프로그램이 있을걸료~?! 예전에 해본기억이 가장큰문제는 한글입력시 대부분 플래시 채팅사용자들이 그부분에서 불편함을 느끼드라구요!?
차라리 클라부분을 자바로 하시는게?ㅎㅎ -
풀큰
그쵸.. 소켓을 사용하지 않으니.. 하지만 최대한 비슷한 효과를 낼수 있는 것으로 어느정도 커버는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동시접속은 최대 10명로 묶고..
이것은 일반 사용자들끼리의 커뮤니티성 채팅이 아닌.. 관리자와 사용자간의 질문형 채팅정도.. ㅋ -
설희
역시 트래픽의 문제는 ㅋㅋㅋ 바로 전에 가져온 xml 데이타에 업데이트의 유무를 체크해놓고,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부르는 형식이 되면 되지 않을까요-ㅂ-? 음.. 그럼 이것도 문제네;; 무한트래픽이 가능한 중꼐 서버에-ㅂ-;; 끙.. 이것도..
-
슬아
문제는...아무도 글을안쓰고 그냥 보구만있을시에...도 계~~속 업데이트가 된게 있는지 체크를 하면서..트래픽이 계~~~속 오르겠죠...몇k안되겠지만....1초에 한번씩만 체크한다고 하고..10명이서 보고 있다고 한다면...1시간에...3600k*10.....
-
로지
소켓을 쓰지 않는 방식에서 채팅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차에, 오아시스 같은 글이네요^^
저도 이번주말에 한번 적용시켜서 바로 작업해봐야지 속이 후련해 질것 같습니다~ +_+ -
황소자리
비슷한 것들이 있기 않나요??
문제는 서버쪽 부하인데.. 디비로 직접 접근하는것보다 파일쪽 접근이 더 용이할거라 생각하는데..
다른 분은 의견이 없는지요?? ^^; -
물맑
좋은 아이디어같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