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스에서 윈도우로 전환 하는 때가...
유메
제가 키워드를 제대로 못쓰는지는 모르겠는데 찾기가 힘드네요
이제 막 c++ 템플릿, OOP, 라이브러리 등등을 조금 맛보고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도스 프로그래밍하고 윈도우 프로그래밍 하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방식이 조금 다르다는데...
보통 입문서를 보면 대부분이 도스프로그래밍으로 시작을하죠..
도스프로그래밍을 알아야 윈도우로 넘어가서도 할수 있다는데...
제가 찾는건 현재 공부하고 있는 도스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쭉 갈수 있는것인가
아니면 일정 수준에서 윈도우방식으로 넘어가야 하는가
넘어가게 된다면 적절한 때가 어느정도까지 배우고 넘어가야 하느냐 입니다.
검색을 해봐도 장단점등만 나오고 제가 원하는건 찾기가 힘드네요
아니면제가 잘못생각하고 있는것인지....
-
푸르나
eminency // 아.. 그쪽을 잘 모르기는 하지만, 그쪽으로 일하는 사람은 1명 알까 말까 해서.. ㅎㅎ.
( 잘 모를 정도로 멸종위기다? 뭐 이런 말? ) -
다솜
eminency // 아니! 그 콘솔 C 프로그래머셨군요!! ㅎㅎ.
-
메이
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기본으로 만리장성을 쌓아놔야 다른놈들을 상대하기가 편할것 같네요 흠..
그냥 막연하게 프로그램을 만든다 라고만 생각하고 공부를 해서...
주변엔 프로그램쪽에 종사하는사람이 없다보니 답 얻기도 쉽지가 않고 해서
일단 제가 희망하는 분야를 곰곰히 생각해보고 방향을 잡아야겠네요 -
개럭시
꼭 도스쪽(콘솔-정확하게 말하면 window 가 없는 프로그래밍)을 하다가 실력이 되어야만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가는건 아닙니다. 통신을 담당하는 서버프로그램에서 화면에 예쁘게 보이는 window가 필요할까요?
버섯수다님 말씀처럼 그냥 기본 문법을 알려주기에는 복잡한 윈도우 프로그래밍 보다 쉽기 때문에
콘솔프로그램을 먼저한것이라 생각됩니다. -
큰재
ㅎㅎㅎ... 요즘은 그런식으로 나오나 보네요--;;
DOS와 윈프와는 완전 다릅니다.
굳이 따지자면 DOS쪽을 C기본 정도로 보실 듯 싶은데..
기존 문법 책이 아무래도 O/S종속적이지 않은 상태에서의
기본 문법위주로 나온경우를 DOS쪽으로 비유하시는듯 싶습니다.
GUI쪽 하시게 되면 어떤 방식으로 개발하실지 정하셔야 할 테고...
DOS과정 없이 곧바로 윈프부터 시작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만...
주요 분야는 어떤 쪽에서 주로 경험을 쌓을지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