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님의 인베이더에서 플레이어 죽게 하는 것을 못하겠어요...
딥보라
질문 제목 :수다님의 인베이더에서 플레이어 죽게 하는것을 못하겠어요..질문 요약 :수다님의 강좌 인베이더를 지금 따라해서 만들고 있는데 플레이어가 죽게 하는 걸 못하겠어요..질문 내용 :
#include stdio.h
#include windows.h
#include lib.h
#include cosmic.h
#include status.h
#include barricade.h
#include enemy.h
/* ========================================================================== */
const int missile_beep_table[] = {
1108, 1046, 1108, 0, 1046, 987, 932, 987, 932, 784,
798, 622, 554, 494, 415,
};
/* ========================================================================== */
int player_x;
int player_y;
int player_missile_flag;
int player_missile_x;
int player_missile_y;
int player_missile_delay;
int player_missile_beep_flag;
int player_missile_beep_count;
int player1_score;
int player2_score;
int high_score;
/* ========================================================================== */
void playermissilebeep(void)
{
if (player_missile_beep_flag == 0)return;
beep(missile_beep_table[player_missile_beep_count], 1);
if (++player_missile_beep_count = 15) {
player_missile_beep_flag = 0;
}
}
/* ========================================================================== */
/* 플레이어 미사일 지우기 */
void playermissileerase(void)
{
gotoxy(player_missile_x, player_missile_y);
printf( );
}
/* ========================================================================== */
/* 플레이어 미사일 표시 */
void playermissiledraw(void)
{
setcolor(green);
gotoxy(player_missile_x, player_missile_y);
printf(%c, 5);
}
/* ========================================================================== */
void playermissileenemymissilecheck(void)
{
enemy_missile *em = enemy_missile;/* enemy_missile 구조체 포인터 em은 enemy_missile을 가리킴 */
int px, py, ex, ey;
int loop;
px = player_missile_x;
py = player_missile_y;
for (loop = 0; loop enemy_missile_max; ++loop) {
if (em-flag != 0) {/* 적총알 있으면 */
ex = em-x;
ey = em-y;
if ((py == ey) && (px == ex)) {/* 충돌을 했으면 */
playermissileerase();/* 플레이어 미사일을 없애고 */
player_missile_flag = 2;
enemymissileerase(em-x, em-y);/* 적미사일을 지운다. */
em-flag = 0;/* 적미사일을 없앤다. */
}
}
em++;/* 다음 적미사일로 포인터를 이동 */
}
}
/* ========================================================================== */
void playermissileenemycheck(void)
{
enemy *enemy = &enemy[0][0];/* enemy 구조체 포인터 enemy는 enemy를 가리킴 */
int px, py, ex, ey;
int loop_col, loop_row;
px = player_missile_x;
py = player_missile_y;
for (loop_row = 0; loop_row enemy_row_max; ++loop_row) {
for (loop_col = 0; loop_col enemy_col_max; ++loop_col) {
if (enemy-flag != 0) {/* 적이 살아 있으면 */
ex = enemy-x;
ey = enemy-y;
if ((py == ey) && (px = ex) && (px = ex + 3)) {/* 충돌을 했으면 */
playermissileerase();/* 플레이어 미사일을 없애고 */
player_missile_flag = 0;
player1_score += (enemy-kind + 1) * 10;/* 10점, 20점, 30점 */;
player1scoredraw();
enemyerase(enemy-x, enemy-y);/* 적을 지운다. */
enemy-flag = 0;/* 적을 없앤다. */
}
}
enemy++;/* 다음 적으로 포인터를 이동 */
}
}
}
/* ========================================================================== */
void playermissilecosmiccheck(void)
{
int px, py, cx, cy;
if (cosmic_flag != 2) return;/* 우주선이 날라가는 중이 아니면 그냥 돌아간다. */
py = player_missile_y;
cy = cosmic_y;
if (py (cy + 2))return;
px = player_missile_x;
cx = cosmic_x;
if ((px = cx) && (px (cx + 6))) {
playermissileerase();
player_missile_flag = 0;
cosmic_flag = 4;
}
}
/* ========================================================================== */
void playermissilebarricadecheck(void)
{
int px = player_missile_x;
int py = player_missile_y;
int loopn, loopx, loopy;
for (loopn = 0; loopn barricade_max; ++loopn) {
for (loopy = 2; loopy = 0; --loopy) {
for (loopx = 0; loopx 4; ++loopx) {
if (barricade[loopn][loopy][loopx] != 0) {/* 바리케이드가 아직 깨지지 않았으면 */
if (py == (barriace_locate_table[loopn][1] + loopy)) {/* 충돌 체크 */
if ((px = (barriace_locate_table[loopn][0] + loopx * 2)) &&
(px = (barriace_locate_table[loopn][0] + loopx * 2 + 1))) {
&nbsbsp;playermissileerase();
player_missile_flag = 2;
barricade[loopn][loopy][loopx] = 0;
barricadedrawsub(loopn);
return;
}
}
}
}
}
}
}
/* ========================================================================== */
/* 플레이어 미사일을 처리한다. */
void playermissileact(void)
{
if (player_missile_flag == 2) {
if (++player_missile_delay = 10) {
player_missile_delay = 0;
player_missile_flag = 0;
}
return;
}
if (player_missile_flag == 0) return;
playermissileerase();
if (player_missile_y 4) {
player_missile_flag = 0;
return;
}
player_missile_y--;
playermissiledraw();
playermissilebarricadecheck();
playermissilecosmiccheck();
playermissileenemycheck();
playermissileenemymissilecheck();
}
/* ========================================================================== */
/* 플레이어 지우기 */
void playererase(void)
{
gotoxy(player_x, player_y);
printf( );
gotoxy(player_x - 1, player_y + 1);
printf( );
}
/* ========================================================================== */
/* 플레이어 표시 */
void playerdraw(void)
{
setcolor(green);
gotoxy(player_x, player_y);
printf(%c, 5);
gotoxy(player_x - 2, player_y + 1);
printf(■m■);}
/* ========================================================================== */
/*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처리한다. */
void playeract(void)
{
if ((getasynckeystate(vk_left) 0) && (player_x 2)) {
playererase();
player_x--;
playerdraw();
}
if ((getasynckeystate(vk_right) 0) && (player_x 51)) {
playererase();
player_x++;
playerdraw();
}
if ((getasynckeystate(vk_space) 0) && (player_missile_flag == 0)) {
player_missile_flag = 1;
player_missile_x = player_x;
player_missile_y = player_y - 1;
player_missile_delay = 0;
playermissiledraw();
#if sound == 1
player_missile_beep_flag = 1;
player_missile_beep_count = 0;
#endif
}
}
case1:[이 부분에서모르겠군요..]
playererase();
player_flag = 0;
break;
case2:
setcolor(green);
gotoxy(palyer_x, player_y);
printf( r );
gotoxy(plyer_x, player_y + 1);
printf(&%#);
if (++player_delay = 15) {
cosmic_delay = 0;
cosmic_flag++;
}
break;
case3:
setcolor(red);
gotoxy(player_x, player_y);
printf( );
half2fullstr(player_x, player_y + 1, 펑);
if (++player_delay = 20) {
cosmic_delay = 0;
player1_score += 20;
player1scoredraw();
player_flag = 3;
}
break;
}
}
/* ========================================================================== */
/* 플레이어를 초기화 해준다. */
void playerinit(void)
{
player_x = 2;
player_y = 34;
player_missile_flag = 0;
player_missile_beep_flag = 0;
player1_score = 0;
player2_score = 0;
}
/* ========================================================================== */
p.s 알고보면 쉬운 오류 같은데.... 찝찝하군요...
훗 역시 commander cody는 남의 것만 따라하는 왕초보
ㅠㅠ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95766 | 달팽이 배열 어디서 틀렸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 연분홍 | 2025-05-23 |
2695738 | fopen과fclose질문~~ (5) | 희선 | 2025-05-23 |
2695707 | 3의 배수 나타내기. (2) | 수리 | 2025-05-23 |
2695626 | 피보나치수열 과제 때문에 질문 드립니다. (6) | 옆집언니 | 2025-05-22 |
2695595 | 포인트공부중입니다 int형에서 4=1 인가요? (3) | 족장 | 2025-05-22 |
2695567 | 드라이브 고유번호를 가져오는 함수 (2) | 초코맛사탕 | 2025-05-21 |
2695533 | 음수의 산술변환! 질문이요 ㅠㅠ... (4) | 꽃여름 | 2025-05-21 |
2695506 | 구조체 배열 이용 도서목록 출력 프로그램 (1) | 가을귀 | 2025-05-21 |
2695450 | c언어 함수 질문이요.... | 이슬비 | 2025-05-20 |
2695403 | VirtualAlloc함수 및 메모리 질문 | 크리에이터 | 2025-05-20 |
2695355 | c언어 for함수 | 미쿡 | 2025-05-19 |
2695327 |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좀 큰 프로그램을.. | 악당 | 2025-05-19 |
2695295 | mutex동기화의 thread기반 채팅 서버소스 질문입니다 | 그루터기 | 2025-05-19 |
2695270 | 질문이요..swap 관한겁니다..ㅠㅠ (3) | 콩알녀 | 2025-05-19 |
2695244 | 노땅초보궁금한게 하나 있는데요..반복문(while문)초보자질문 (6) | 큰꽃늘 | 2025-05-18 |
2695166 | do while 문 어떤것이잘못된건지 모르겠어요 (2) | 아이폰 | 2025-05-18 |
2695122 | 구조체에 대해 물어보고 싶은게 있습니다 ^^^.. (7) | 수련 | 2025-05-17 |
2695091 | txt 파일 입출력 후 2차 배열에 저장하기입니다. (3) | 헛장사 | 2025-05-17 |
2695063 | 수도요금 프로그램좀 짜주세요. | 시내 | 2025-05-17 |
2695033 | 답변좀요ㅠㅠ (1) | 비사벌 | 2025-05-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