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sh Lite1.1에서.. long Key와 short Key 개념은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까요..;
갤3
요즘 Flash Lite1.1을 이용한..
모바일 기기에서의 다이얼 입력 방법에 관해연구하고 있는 중입니다.
PC 외에.. 직접 실험을 해볼 수 있는 디바이스가 현재 친구에게 빌려 쓰고 있는
iriver U10 밖에 없는 관계로.. 4방향 키에 그냥 -_-);
숫자 0, 1, 2, 3 정도만 넣고 실험해보고 있네요..
기본적인 다이얼 숫자가 찍히는걸 구현하던 도중..
갑자기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보통..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단말기에서는.. 단축 다이얼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만일, 다이얼에서 12를 누를 때, 첫번째 숫자인 1을 누른 뒤(short Key),
두번째 숫자인 2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long Key)
자동으로 전화번호부의 12번째 전화번호로 연결이 되고 있죠..
그런데, 제가 알고 있기로는
Flash Lite 1.1 버젼에서는 지원하는 Key에 관련된 이벤트는
on (keyPress left) 같은 4방향 키나,
on (keyPress 1) 같은 숫자 키 조작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음..
shortKey 개념은 말그대로 keyPress 시에 해당 동작을 수행하면 될 것 같은데..
그렇다면, longKey 개념은 Flash Lite1.1에서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음.. 부족한 실력에.. 마땅한 해결책이 떠오르질 않는군요..;
_); 항상 많은걸 여쭙고 배우기만 하네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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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손질
쓸데없는 답변 하나 덩~... Adobe의 FlashLite말고 어딘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음...VIS나 mobileflash등의 엔진등에서 자체적으로 duration이라는 스크립트를 지원하는것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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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시
U10이나. PMP등에서 플래시가 돌아가는 기능을... 사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부분은 조금은 제한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말씀하신 롱키의 경우도 임베디드 쪽에서 처리가 가능한 부분이긴하나 액션상으로는 그저 사용 가능한 메소드를 사용하여 제작하는것이 다네요. ^^ 전 이만........ ^^/ 만들어서 보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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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뻐
저랑 같은 말씀을 ㅎㅎ 근데 갑자기 궁금해짐....숏키를 빠르게 막 누르는것과 구분할수있는 꼼수도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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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lation
액션을 사용하는 경우 플래시의 퍼포먼스에 있어서 영향이 크기 때문에 무비를 만들어서 작업을 해주는 경우가 꿈수라 해도... 적게 버그를 보입니다. 하지만 플래시라이트를 함에 있어서 플래시의 비중을 윕에서 작업할때와 같게 생각하시면 안될거 같네요. 아직은 임베디드상에서 돌아가는 플래시의 경우 전보다는 덜하지만.. 아직은 그래픽 인터페이스적인 역활이 대부분일듯 싶고요... 진정한 개발작업이 되기 위해서는 임베디드상의 소스 작업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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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
플래시라이트 1.1의 경우 지원되는 키이벤트가 눌러진것을 확인하는 것뿐입니다.
누르고 있는경우, 이벤트가 계속 발생하게 되며, 플래시 자체에서는 타이머를 사용하거나 빈무비클립을 만들어서 1프레임은 카운트를 +1 해주고 3프레임에서는 카운트를 초기화하고 stop()을 해주는 액션을 넣어준뒤 키를 눌렀을경우 해당 무비의 gotoAndPlay(1)이런식으로 해서 카운트값이 특정 값을 넘어갔을경우 롱키로 처리해주는 방법(키를 누른고 있는경우 3프레임의 초기화해 -
한울
만약 숏키로 여러번 눌러지게 되어 있다면 겟 타이머 주고 특정 시간 내에 몇 번이 눌러지면 롱키를 실행하도록 한다던가 하는식으로 개발하면 될듯 합니다. 물론 빠르게 막 누르면 롱키처럼 반응 하겠죠....-_-;;;
그게 아니면 애석하게도 방법이 없네요.... -
나예
1.1 스펙이나 가이드 에는 없어도 펌웨어 개발자가 포팅을 시킬수 있는데 상 롱키 1, 우 롱키 2, 좌 롱키 3, 하 롱키 4 등으로 맞춰서 개발 했을수도 있고 롱키를 누를때 특정 프레임 네임을 호출하도록 만들었을수도 있고요 u10가이드 찾아 보세용 자체에 롱키를 누를때 설정으로 들어가는 것이 있으니 아마 저런식으로 되어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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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려
아.. ypchangy님, 디오님.. 답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가 있는 것이..
FlashLite1.1에는 keyPress 외에는 key를 제어할 수 있는 수단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key를 release나 up 했을 때의 스크립트 자체가 없지요..
때문에 다른 방법을 써야 할 것 같은데.. 계속 헤매고만 있네요..
press, release, releaseOutside, RollOver, RollOut, Dra -
맛조이
ypchangy ㅎㅎ 그건 아니라고 보이네요..
핸드폰 단축번호같은 경우 마지막 번호를 계속 누르고 있는 중에 해당 기능이 동작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릴리즈시점에서 계산하는건 아닌듯 하네요..
Flash Lite라면 고급액션보단 가볍게 가는 것이 좋으니.. 간단하게 하시려면..
그냥 빈 무비클립을 하나 만드시고...
대충 롱키가 될듯한 시간대까지 프레임을 늘리신후에..
첫프레임엔 stop(), 마지막 프레임엔 롱키적용액션을 넣으시고..
키 프레스시에 -
유키
프레스했을때 겟타이머 주고 릴리즈했을때 몇초인지 봐서 몇초이상이면 이벤트 실행 어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