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리스트뷰에 사용할 비트맵을 읽어 이미지리스트 구성하려 합니다
모람
제목 그대로 리스트뷰에 사용할 비트맵을 읽어 이미지리스트를 구성하려 합니다.
그런데 파일에서 읽어들이려면 제가 아는 방법안에서는 ImageList_LoadImage가 유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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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mgList = ImageList_LoadImage(g_hInst, axe1.bmp, 32, 1, RGB(255,0,255),IMAGE_BITMAP,LR_LOADFROM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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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같이 작성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작성하면 axe1.bmp 파일 자체가 하나의 이미지리스트가 됩니다.
문제는 비트맵 파일을 계속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려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미지리스트를 생성하고 계속 추가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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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mgList = ImageList_Create(32,32,ILC_COLOR24,3,1);
ImageList_ReplaceIcon(hImgList,-1,LoadIcon(g_hInst,MAKEINTRESOURCE(IDI_ICON1)));
ImageList_ReplaceIcon(hImgList,-1,LoadIcon(g_hInst,MAKEINTRESOURCE(IDI_ICON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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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처럼 추가를 하려면 파일을 직접 입력받지 못하고 리소스에서 입력받는 방식이 되더군요.
ImageList_ReplaceIcon의 두번째 인자는 HICON형이던데 비트맵 파일을 입력받아 HICON형으로
반환하는 함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제가 다른 방법으로 링크드리스트를 구성해서 노드마다 hImgList값을 가지게 하고 돌아가면서
부르게 할랬는데 그렇게 하면 밑의 그림처럼 후에 출력된 이미지가 앞의 이미지를 덮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ㅠ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