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클립의 이동에 관한 문제 질문드립니다
휘들램
숫자가 쓰여진카드 무비클립 3개가 있구요,숫자 카드가 들어갈 무비클립이 2개 있습니다.
숫자 카드가 들어갈 무비클립의 인스턴스 이름은 각각 t1, t2로 지정하였습니다.
현재는 숫자카드를 t1에 1개씩만 들어가도록 액션을 지정하였는데요,
이것을 t1뿐만아니라 t2에도똑같이카드가 들어갈 수 있도록 지정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러니까 t1, t2에 모두 숫자 카드가 들어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문제는 아래와 같이 숫자카드에 this.tar1 = _root.t1; 이런 식으로 지정된 액션을 t2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액션을 수정해야 할것 같은데 이부분을 잘모르겠네요???
숫자카드 무비클립 액션은 다음과 같이 넣었습니다.
숫자카드 1번에는 액션을
this.tar1 = _root.t1;
으로 지정하였고
숫자카드 2번과 3번에는 액션을
this.tar2 = _root.t1;
this.tar3 = _root.t1;
으로 각각 지정하였습니다.
숫자카드 무비클립안에 버튼을 만들어서 다음과 같이 액션을 넣었습니다.
on (press) {
_parent.press = true;
// 드래그하는 동안 무비클립의 크기 변경
_parent._xscale = _parent._yscale=150;
// 드래그를 시작합니다. _parent는 상위의 무비클립을 지칭합니다.
startDrag(_parent);
// 깊이 값을 변경시켜 줍니다. 다른 무비클립보다 상위로 보이기 하기 위해서 잠시
// 깊이 값을 변경시켜주는 것입니다.
_parent.swapDepths(_root.num);
}
on (release, releaseOutside) {
_parent._xscale = _parent._yscale=100;
_parent.press = false;
// 드레그의 행동이 끝난뒤에stop시켜주고...
_parent.stopDrag();
// 깊이 값을 다시 자기 값으로 바꿔어 줍니다.(좀전에 넣었던 값이랑 다시 바꾸기)
_parent.swapDepths(_root.num);
// 이제 타겟값과 비교해서 맞는지 비교합니다.
if (_parent.hitTest(_parent.tar1)) {
// 자기가 들어갈 자리에 무비클립이 있다면??
if (_root[_parent.tar1+prename] != && _root[_parent.tar1+prename] != _parent._name) {
_root[_root[_parent.tar1+prename]].btn.mover.gotoAndPlay(2);
}
// 타겟이 맞는 다면....
_parent._x = _parent.tar1._x;
_parent._y = _parent.tar1._y + 23;
//현재의 자신의 이름을 루트의 임의의 변수에 넣어줌니다.
_root[_parent.tar1+prename] = _parent._name;
}
else if (_parent.hitTest(_parent.tar2)) {
// 자기가 들어갈 자리에 무비클립이 있다면??
if (_root[_parent.tar2+prename] != && _root[_parent.tar2+prename] != _parent._name) {
_root[_root[_parent.tar2+prename]].btn.mover.gotoAndPlay(2);
}
// 타겟이 맞는 다면....
_parent._x = _parent.tar2._x;
_parent._y = _parent.tar2._y + 23;
//현재의 자신의 이름을 루트의 임의의 변수에 넣어줌니다.
_root[_parent.tar2+prename] = _parent._name;
}
else if (_parent.hitTest(_parent.tar3)) {
// 자기가 들어갈 자리에 무비클립이 있다면??
if (_root[_parent.tar3+prename] != && _root[_parent.tar3+prename] != _parent._name) {
_root[_root[_parent.tar3+prename]].btn.mover.gotoAndPlay(2);
}
// 타겟이 맞는 다면....
_parent._x = _parent.tar3._x;
_parent._y = _parent.tar3._y + 23;
//현재의 자신의 이름을 루트의 임의의 변수에 넣어줌니다.
_root[_parent.tar3+prename] = _parent._name;
}
else {
// 타겟이 아니라면?
this.mover.gotoAndPlay(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