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닷컴

  • 해외여행
    • 괌
    • 태국
    • 유럽
    • 일본
    • 필리핀
    • 미국
    • 중국
    • 기타여행
    • 싱가폴
  • 건강
    • 다이어트
    • 당뇨
    • 헬스
    • 건강음식
    • 건강기타
  • 컴퓨터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 결혼생활
    • 출산/육아
    • 결혼준비
    • 엄마이야기방
  • 일상생활
    • 면접
    • 취업
    • 진로선택
  • 교육
    • 교육일반
    • 아이교육
    • 토익
    • 해외연수
    • 영어
  • 취미생활
    • 음악
    • 자전거
    • 수영
    • 바이크
    • 축구
  • 기타
    • 강아지
    • 제주도여행
    • 국내여행
    • 기타일상
    • 애플
    • 휴대폰관련
  • 프로그램 개발일반
  • C언어
  • 비주얼베이직

c 오목 질문

별글

2023.04.01

제가 오목을 숙제로 짜고 있습니다.판별은 되긴 되는데, 선배들 말이 5목 일때만 되야하고, 6목일때부터는 되지 않게 하라는군요..근데 아무리 해도 전 그렇게 못만들겟더라구요...소스는 밑에 복붙할게요..
/*여건이 되신다면 3*3 방지도 만들어주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미 놓은 돌에는 제가 못 놓게 하긴 햇는데, 문구를 띄울라 하거든요.. 근데 모두 gotoxy 로 쓴 지라, 한번만 띄우고 제대로 놓앗을땐 사라지게 하는 방법을 모르겟습니다.. 되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ㅠㅠ*/

----------------------------------------------------------------
#include stdio.h#include windows.h#include conio.h#define LEFT 75#define RIGHT 77#define UP 72#define DOWN 80char p1_name[100];char p2_name[100];int start();void drawingmap();void INPUTNAME();void REDWIN();void BLUEWIN();void EXPLAIN();enum{ BLACK, // 0 : 까망 DARK_BLUE, // 1 : 어두운 파랑 DARK_GREEN, // 2 : 어두운 초록 DARK_SKY_BLUE, // 3 : 어두운 하늘 DARK_RED, // 4 : 어두운 빨강 DARK_VIOLET, // 5 : 어두운 보라 DARK_YELLOW, // 6 : 어두운 노랑 GRAY, // 7 : 회색 DARK_GRAY, // 8 : 어두운 회색 BLUE, // 9 : 파랑 GREEN, // 10 : 초록 SKY_BLUE, // 11 : 하늘 RED, // 12 : 빨강 VIOLET, // 13 : 보라 YELLOW, // 14 : 노랑 WHITE, // 15 : 하양};
void gotoxy(int x, int y){ COORD Pos = {x*2, y}; SetConsoleCursorPosition(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Pos);}
void SetColor(int BK_Color, int FT_Color){ SetConsoleTextAttribute(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BK_Color*16 + FT_Color);}
void main(void){ system(mode con lines=27 cols=43); //화면 크기 조절 start(); //시작 함수 시작}void EXPLAIN(){ system(cls); puts(게임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n); Sleep(1500); puts(돌을 움직이시려면 \n방향키를 누르시면 됩니다.\n); Sleep(1500); puts(돌을 놓으시려면 \n엔터(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n); Sleep(1500); puts(흰돌은 빨강이며\n검은돌은 하늘색입니다\n헷갈리시면 안됩니다!\n); Sleep(1500); puts(게임에 시작하게 되시면 \n이름을 입력하시고 \n엔터(Enter)를 누르시면 됩니다.^^\n); Sleep(1500); puts(건투를 빕니다 ^^);
for(int i=3;i=1;i--){ gotoxy(2,18); printf(%d초후 게임이 시작됩니다., i); Sleep(i*1000); } return;}void INPUTNAME(){ system(cls); gotoxy(2, 11); printf(플레이어 1 (빨강팀) 이름 입력 : \n\t); gets(p1_name); fflush(stdin); system(cls); gotoxy(2,11); printf(플레이어 2 (파랑팀) 이름 입력 : \n\t); gets(p2_name); fflush(stdin); system(cls); //플레이어 2명의 이름을 받음}int start(){ char get; int point=1;
SetColor(BLACK,GREEN); gotoxy(8,11); printf([게임시작]); SetColor(BLACK,GRAY); gotoxy(8,12); printf( 게임설명); gotoxy(8,13); printf( 게임종료);//처음 출력 화면
while(1) { get = getch(); //키 입력 system(cls); //처음 출력 화면 삭제
switch(get) { case DOWN : point++; break; case UP: point--; break; }
if(point==4) point=1; else if (point==0) point=3; //아래로 3번 누를때 또는 위로 3번 누를때 순환(?) 하게 if(point==1) { SetColor(BLACK,GREEN); gotoxy(8,11); printf([게임시작]); SetColor(BLACK,GRAY); gotoxy(8,12); printf( 게임설명); gotoxy(8,13); printf( 게임종료);
if(get==13) break; } else if(point==2) { gotoxy(8,11); printf( 게임시작); gotoxy(8,12); SetColor(BLACK,GREEN); printf([게임설명]); SetColor(BLACK,GRAY); gotoxy(8,13); printf( 게임종료);
if(get==13) { EXPLAIN(); break; } } else if(point==3) { gotoxy(8,11); printf( 게임시작); gotoxy(8,12); printf( 게임설명); SetColor(BLACK,GREEN); gotoxy(8,13); printf([게임종료]); SetColor(BLACK,GRAY);
if(get==13) return 0; }
}
SetColor(BLACK,GRAY); INPUTNAME(); drawingmap();
return 0;}void drawingmap(){ int map[21][21]={0,}; int x=10, y=10; //시작 좌표 int count=1; char key; system(cls); SetColor(BLACK,GRAY); for(int i=0;i21;i++){ for(int j=0;j21;j++){ if((i==0 || i==20) || (j==0 || j==20)) { SetColor(BLACK,WHITE); printf(※); SetColor(BLACK,GRAY); //테두리 출력 } else if(i==x && j==y) { SetColor(BLACK,RED); printf(☆); SetColor(BLACK,GRAY); //처음출력 화면의 커서 위치 } else printf(┼); //기본 맵 출력 } puts(); }
gotoxy(0,22);
if(count==1) { SetColor(BLACK,RED); printf(\%s\님(빨강) 차례\t\t\t\t, p1_name); SetColor(BLACK,GRAY); }
while(1) { SetColor(BLACK,GRAY); key=getch(); gotoxy(x,y);
if(map[x][y]==0) printf(┼); if(map[x][y]==1) { SetColor(BLACK,RED); printf(○); SetColor(BLACK,GRAY); } if(map[x][y]==2) { SetColor(BLACK,SKY_BLUE); printf(○); SetColor(BLACK,GRAY); }
if(key==DOWN&&y19) y++; else if(key==LEFT&&x1) x--; else if(key==RIGHT&&x19) x++; else if(key==UP&&y1) y--; // 테두리 안에서만 움직이게 만듬
gotoxy(x,y);
if(count==1) { SetColor(BLACK,RED); printf(☆); SetColor(BLACK,GRAY); } if(count==2) { SetColor(BLACK,SKY_BLUE); printf(☆); SetColor(BLACK,GRAY); } // 흰색 검은색 돌 차례 바꾸기
if(count==1) { if(key==13&&(map[x][y]==0)) { map[x][y]=1; gotoxy(x,y); SetColor(BLACK,RED); printf(○); SetColor(BLACK,GRAY); count++; } } else if(count==2) { if(key==13&&(map[x][y]==0)) pre; { map[x][y]=2; gotoxy(x,y); SetColor(BLACK,SKY_BLUE); printf(○); SetColor(BLACK,GRAY); count=1; } }
gotoxy(0,22); if(count==1) { SetColor(BLACK,RED); printf(\%s\님(빨강) 차례\t\t\t\t, p1_name); SetColor(BLACK,GRAY); } else { SetColor(BLACK,SKY_BLUE); printf(\%s\님(파랑) 차례\t\t\t\t, p2_name); SetColor(BLACK,GRAY); }
for(int i=1;i20;i++){ for(int j=1;j20;j++){ if(map[i][j]==1 && map[i+1][j+1]==1 && map[i+2][j+2]==1 && map[i+3][j+3]==1 && map[i+4][j+4]==1) { REDWIN(); return; } else if(map[i][j]==1 && map[i-1][j+1]==1 && map[i-2][j+2]==1 && map[i-3][j+3]==1 && map[i-4][j+4]==1) { REDWIN(); return; } else if(map[i][j]==1 && map[i+1][j]==1 && map[i+2][j]==1 && map[i+3][j]==1 && map[i+4][j]==1) { REDWIN(); return; } else if(map[i][j]==1 && map[i][j+1]==1 && map[i][j+2]==1 && map[i][j+3]==1 && map[i][j+4]==1) { REDWIN(); return; } else if(map[i][j]==2 && map[i+1][j+1]==2 && map[i+2][j+2]==2 && map[i+3][j+3]==2 && map[i+4][j+4]==2) { BLUEWIN(); return; } else if(map[i][j]==2 && map[i-1][j+1]==2 && map[i-2][j+2]==2 && map[i-3][j+3]==2 && map[i-4][j+4]==2) { BLUEWIN(); return; } else if(map[i][j]==2 && map[i+1][j]==2 && map[i+2][j]==2 && map[i+3][j]==2 && map[i+4][j]==2) { BLUEWIN(); return;
} else if(map[i][j]==2 && map[i][j+1]==2 && map[i][j+2]==2 && map[i][j+3]==2 && map[i][j+4]==2) { BLUEWIN(); return; } } } }}
void REDWIN(){ gotoxy(0,24); SetColor(BLACK,RED); printf(\%s\님(빨강) 승리, p1_name); SetColor(BLACK,GRAY); gotoxy(0,25); printf(\n끝내시려면 아무키나 누르세요.\n); getch(); return;}void BLUEWIN(){ gotoxy(0,24); SetColor(BLACK,SKY_BLUE); printf(\%s\님(파랑) 승리, p2_name); SetColor(BLACK,GRAY); gotoxy(0,25); printf(\n끝내시려면 아무키나 누르세요.\n); getch(); return;}

신청하기





COMMENT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비속어와 욕설은 삼가해주세요.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2700150 꼭좀 도와주세요ㅠㅠㅠ 호습다 2025-07-02
2700095 연산문제...질문... 오빤테앵겨 2025-07-01
2700070 while문 , 3의배수 출력하는 프로그램좀 짜주세욤. 횃불 2025-07-01
2700041 초보인데요 ㅎ 배열안에 배열을 집어넣을수 있나요?? 헛장사 2025-07-01
2700012 배열// (1) 전갈자리 2025-07-01
2699895 무한루프에 빠집니다.!! 해결좀부탁드려요 (10) 선아 2025-06-30
2699842 질문을 너무 많이 하네여.....죄송.... (2) 해님꽃 2025-06-29
2699816 오류 질문입니다.. (1) 해비치 2025-06-29
2699763 질문입니다 ! 꼭 좀 도와주세요ㅠㅠ (2) 미라 2025-06-28
2699555 c언어 다항식을 입력을 했는데 왜 출력이 안될까요? 피스케스 2025-06-27
2699528 C언어 포인터연산 질문입니다. (3) 안녕나야 2025-06-26
2699476 끌어올림;;달력 짜봤는데요 이 소스 줄일 수 있나요? - 스샷첨부 (2) 클라우드 2025-06-26
2699444 [좀 급함] system("explorer [주소] ") 문에 변수를 사용할 수 있나요? 알 2025-06-26
2699415 파일//read//와 배열 아란 2025-06-25
2699386 구조체 안에 일부분만 char 배열에 복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미즈 2025-06-25
2699361 연결리스트 정렬하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아이처럼 2025-06-25
2699304 [기초]아직 안주무시는분 계신가요..?포인터배열? 좀 도와주세요. 놀리기 2025-06-24
2699272 printf() 함수이용해서 프로그램 만들기 질문요! (5) 다가 2025-06-24
2699221 PUSH와 POP코드를 더 간단하게 어떻게 해야할까요? 파라미 2025-06-24
2699192 설치오류가 자꾸 나요 한번봐주세여~ (1) 소녀틳향기 2025-06-23
<<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

수다닷컴 | 여러분과 함께하는 수다토크 커뮤니티 수다닷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117-07-92748 상호 : 진달래여행사 대표자 : 명현재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890번지 푸르지오 107동 306호
copyright 2011 게시글 삭제 및 기타 문의 : clairacademy@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