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를 하고 싶어 하는 아이...(5세,눈높이) 고민됩니다.
강남맨
꽉찬 5세 딸아이가 학습욕심이 좀 많은 편인가봅니다.우연히 눈높이 홍보코너에 아이 눈길이 꽂혀서 한번 앉아서 해보라고 했더니
거기서 보여주는 것을 다 열심히 하더군요.
집에서도 호비에 딸린 수학/한글 학습지나 교원 프리스쿨 스마트를 저랑 같이 하는걸 아주 좋아합니다.
한글은 이제 쓰는걸 혼자 즐기는 중이예요. 비슷하게 쓰거나, 정확하게 쓰거나...
수 개념도 좀 잘 잡혀 있고요. 워크북 같은걸 혼자 읽고 혼자 푸는 형식입니다. 어렵다 싶으면 저한테 물어보고요.
한글나라하고 바우처 기간 남아서 국어나라 몇주 하다가 선생님 바뀌면서 그만두었습니다.
교재만 신나게 하고요.
책읽기를 많이 신경 써서 하는 편인데. (혼자 읽기도 하고 제가 읽어주기도 합니다. 3살짜리 여동생도 있어요.)
현재 유치원은 다니지 않아요.
홈스쿨은 영어나라 수업 (4단계 중 3단계) 과 프뢰벨 은물 레벨 2 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눈높이 국어, 사고력수학, 연산, 한자를 몽땅 다 하고 싶어하네요. -_-;;;
그 길로 서점에서 그 비슷한 책들 (해법시리즈, 기탄시리즈, 삼성출판사...등등) 을 보았는데 편집이나 과정 나가는 것은
눈높이의 교재가 비싸지만 아이 흥미를 끌만하게 잘 되어있다고는 느꼈습니다.
밀릴 걱정, 또 주위에서 학습지에 대한 부정적인 말들을 들어서 그냥 그렇게 테스트와 상담만 받고 일어나긴 했습니다.
제가 어렸을때 엄마 졸라서 학습지를 했던 지라, 제 딸도 그런걸 닮았나 싶기도 하네요.
눈높이를 6-7세 부터 하신분들 어떠신지...아이가 학습의욕이 있고 집중을 잘하는 타입인데 괜찮은 건지 조언 부탁합니다.
과목도 이렇게 여러가지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수학도 세분화 되었고요...
아이는 1월생 5세 입니다.
-
세이
아이가 좋아하면 해도 될 것 같아요. 특히 한자는 7세이전에 해주라고 하더라구요. 한자는 그림으로 익히는 글이라 7세이전에 아이들이 한글을 통문자로 먼저 공부하듯이, 한자를 그림으로 익힌다고 그때가 좋다고 하던데 해보세요.
아이스스로 공부를 좋아하니 부럽네요..^^ -
황소자리
네 감사해요. 사실 지금 문화센터에서 발레랑 모래놀이 하고 있거든요. 그래서 아주 심심한 상태는 아닌데 아이가 학습지 욕심을 내서 이렇게 글을 올렸어요. 좋은 정보들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서와
저는 웅진요. 유치원 다니면서 시켜도될만큼 분량이 작습니다. ㅎㅎ 밀리는 일은 아에 없었다는...선생님과 거의 다하고 엄마가 봐주는것은 국어는 5분이면되고, 한자는 아예 없다봐도 되고, 수학도 금방 끝나요. 일단 그냥 수학으로 시키다가 셈을 추가로 넣는건데요. 집에 프린트기가 있으시다면 셈.틀.** 라는 것도 있어요. 요거 한장식 뽑아풀게하셔도 무난하실듯.
초등가면 과학도 있던데요~ ^^
전 유치원 교재 공구하는것-거의 권당 1000원이내- 도 많이 -
유진공주
아..그랬군요. 혹 다른 브랜드는 어딜 하시나요...?
아이가 꾸준히 학습하는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매일 저랑 워크북 같은거 하자고 조르긴 해요.
올해야 유치원을 안다녀서 시간여유가 좀 있는데 내년부터 유치원 가면 넘 바빠지는건 아닐까 우려도 되고요. 비용도 생각하니 아깝긴 한데, 꾸준한 습관들이는 거라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수학은 단순 연산쪽으로 하시는지요...? 밀리거나 중간에 힘들어할때는 어떻게 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댓글 정말 감사해요. -
놓아줄게요
빠른5세라면 잘할겁니다. 11월생 아들도 5살때부터 국어,수학,한자 다 했는데 좋아했거든요. 아, 저희는 눈높이는 아니고 다른 교재였습니다만.. 다만 1년이면 100여만원인데 문제집 100만원어치 산다고보면 아까웠다는 생각이 많이듭니다. 양이 적어서 하루면 다 풀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