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통신. 서버 1개와 클라이언트 2개
이름없음
2023.04.01
소켓통신 공부중입니다.
서버1개, 클라이언트1개.이렇게는 만들어봤습니다.
서버1개, 클라이언트2개이상. 이것은 어떻게 해야하죠?
1개의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데이터를 넘기면 서버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클라이언트에 데이터를 넘기려고 합니다.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들이 접속하는 순간 클라이언트 정보를 가지고 있으면 될 것 같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아니면 다른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추가**
서버와 클라이언트 모두 플래시로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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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시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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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솔
말씀 하신것 처럼 서버는 접속된 클라이언트를 리스트로 가지고 있고,
브로드캐스팅할 일이 생기면 접속된 클라이언튼중 아직 유효한 애들한데 반복문 돌면서 같은 메세지 뿌리심 되용.
서버를 멀로 만들고 계신진 모르겟으나, 서버에 클라이언트가 붙으면 발생하는 이벤트가 있을거에요~ -
꽃초롱
클라가 들어올때마다 Array에 소켓데이터를 담고, 클라가 메시지보내면 그 Array에 담겨진 모든클라에 데이터를 보내는 형식으로 하면될꺼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