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도탄에 대한 고찰
빛글
2023.04.01
현재 슈팅장르로 게임 개발을 하고있는 아마추어입니다.(겸손 ~)
슈팅게임하면 멋진탄막도 중요하겠지만 어느정도의 스릴감을 보장하는
유도탄의 중요성도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크게 유도탄에 3가지정도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1. 플레이어위치 x,y 적위치 x,y 벡터값으로 바로 쏘는것
2. 1번의 유도탄에서 선회각(?), or 관성을주어 갈듯말듯 휘어지는 유도탄
3. AI를 구현하여 플레이어 움직임을 미리계산 - 쏘는 유도탄
흠.. 1번을하면 2번은 구현하기 쉬울것같은데 (3번은... 패스 ㅠ)
지금 감을 잡기가 조금 어렵네요.
혹시 관련지식 있으신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