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CE 임베디드 환경에서...
가온길
업무 관련 질문을 오랜만에 올려 보네요..
다름이 아니라...
Windows CE .NET 기반에서 MFC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중입니다.
개발이라기 보다 이전 버전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튜닝중이라고 해야겠네요...
요점은 두가지 입니다.
메모리 허비 하더라도 화면 전환(체감) 속도를 올리느냐?
아니면 화면 전환(체감) 상관 없이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느냐? 입니다.
이전 버전에 메모리가 계속 낭비되는 현상이 발생하여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메모리에 많은 신경을 쓰더라구요..
일반 데스크탑 처럼 재부팅하는 그런게 아니라 10년 20년 특별한 일 없으면 계속 켜진 상태죠..
서버는 아닙니다. ㅡㅡ;;
아무튼...
어플리케이션에 올려지는 이미지(BMP)를 gif로 변경하여 올려볼까 생각중인데.. 물론 제 생각..
이미지 변환만 하더라도 기존꺼에 1/3로 줄어들더군요.
이 의견을 건의를 해봤는데....
CxImage를 이용해도 내부적으로는 BMP 변환 머 이런것도 문제 되지 않냐고 하더군요..
사실상 전 BMP-gif 변경에 관심이 있지 내부적인 작동에 대해서는 생각치 못했습니다.
gif를 쓰기 위해선 CxImage 라이브러리를 써야 하구.. 물론 gif 관련 라이브러리만 쓰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파일은 gif 지만 MFC에선 비트맵으로 바꾼다는 그런 얘기를 들어서..
오히려 퍼포먼스 향상에 방해가 되는게 아니냐는 문제입니다.
여러분 의견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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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나야
제가 명확한 답을 드릴수는 없겠지만... ms사에서 일반적인 이미지는 bmp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말은 vc++ 자체에서 사용되는 api들이 .bmp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굳이 .gif로 변환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구요. cximage 자체도 부하가 있을텐데요. 무시를 못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