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튀기기 게임 만들고 있는중인데요.
세실
질문 제목 : 공튀기기 게임을 만들고 있는중인데요.막대기가 좌우로 움직이지 않아요ㅠ질문 내용 : 안녕하세요. 지금 공튀기기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초보인데요.
아직 시작단계로 게임틀이랑, 막대기랑 공을 만들어서,
겨우 틀안에 막대기랑 공을 출력하게 만들었어요,
그런데 막대기가 좌우로 움직이지를 않아요.ㅠㅠㅠ
그래서 메인함수 부분의 함수들의 순서를 바꿔놨는데도
&n굴림 움직이지를 않아요ㅠㅠㅠ 아 그리고 막대기가 움직이는 것을
볼려고 make_ball함수부분을 막아놓고 막대기를 움직이는데,
막대기가 왼쪽으로 이동할때는 괜찮은데, 오른쪽으로 이동할때는
옆에 ??????????????????????이런게 생겨요.
c가 정말 어렵게 느껴져요ㅠㅠㅠ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스 첨부하였습니다.!!#include windows.h
#include stdio.h
#include time.h
#include conio.h
#include string.h
#define ext_key0xffffffe0
#define key_left0x4b
#define key_right0x4d
int stage;
int score;
int bar_x,bar_y;
int abs_x,abs_y;
int gotoxy(int x, int y);
int show_main();
void bar_start(void);
int show_bar(int x,int y);
int make_ball();
int make_bar();
int erase_bar();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i;
int is_gameover=0;
char keytemp;
while(1)
{
show_main();
bar_start();
make_bar();
make_ball();for(i=1;1;i++)
{
if(kbhit())
{
keytemp = getche();
if(keytemp == ext_key)
{
keytemp = getche();
switch(keytemp)
{
case key_left://왼쪽으로 이동
if(bar_x2)
{
erase_bar();
bar_x--;
make_bar();
}
break;
case key_right://오른쪽으로 이동
if(bar_x52)
{
erase_bar();
bar_x++;
make_bar();
}
break;
}
}
}
gotoxy(77,23);
sleep(15);
gotoxy(77,23);
}
}
return 0;
}
int gotoxy(int x,int y)
{
handle hconsole = getstdhandle(std_output_handle);
coord pos;
pos.y=y;
pos.x=x;
setconsolecursorposition(hconsole, pos);
return 0;
}
void bar_start(void)
{
bar_x = 27;
bar_y = 22;
}
int make_bar()
{
gotoxy(bar_x,bar_y);
printf(■■■■);
return 0;
}
int erase_bar()
{
gotoxy(bar_x,bar_y);
printf( );
return 0;
}
int make_ball()
{
int ball,i;
while(1)
{
ball=rand()%56;
i=rand()%21;
for(i=0;i21;i++)
{
gotoxy(3+(ball),2+(i));
printf(●);
sleep(100);
gotoxy(3+(ball),2+(i));
printf( );
}
}
return 0;
}
int show_main()
{
int i;
printf(game ver 0.1 made by dododo\n);
gotoxy(0,1);
printf(┏━━━━━━━━━━━━━━━━━━━━━━━━━━━━━┓);
sleep(10);
for(i=2;i23;i++)
{
gotoxy(0,i);
printf(┃);
sleep(10);
gotoxy(60,i);
printf(┃);
sleep(10);
}
gotoxy(0,23+abs_y);
printf(┗━━━━━━━━━━━━━━━━━━━━━━━━━━━━━┛);
sleep(10);
static int printed_text=0;
if(printed_text == 0)
{
gotoxy(62,5);
printf( ┏━━━━━━┓);
gotoxy(62,7);
printf( stage);
gotoxy(62,9);
printf( score);
gotoxy(62,12);
printf( ┗━━━━━━┛);
}
gotoxy(71,7);
printf(%d,stage+1);
gotoxy(62,10);
printf(%10d,score);
gotoxy(77,23); //화면 깨짐 방지
//getche();
//system(cls);
return 0;
}
-
초엘
프로그램 로직을 새로 구상해 보세요.
1. 각종 변수 초기화
2. (사용자 선택에 의해) 게임을 여러 번 할 수 있도록 메인 루프 구성
메인 루프 안에서,
a. 스테이지 초기화
b. 공과 막대기 이동 구현을 위한 루프를 구성하여,
b-1 공의 위치를 반복적으로 갱신
b-2 사용자 입력을 검사하여 막대기 이동
b-3 공과 막대기의 충돌 검사 - 충돌시 처리 -
아리알찬
덕분에 ????안나오게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ㅠㅠ 그런데 공이랑 막대기가 동시에 움직이는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나요? 제가 보기에는 맞는거 같은데 계속 안되요 ㅠㅠ
-
꽃큰
getche() 대신 getch()를 써보세요.
-
작약
//make_ball(); 이렇게는 잘 되는데... 에휴ㅠㅠ 그런데 막대기를 오른쪽으로 이동할때 ??????이거 안 나타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ㅠㅠ
-
멈짓체
디버깅을 먼저 배워보세요
소스코드가
int make_ball()
에서 while부분에서 무한 반복 돌면서 키정보를 입력받지 못하네요
//make_ball(); 주석처리하고 했는데 움직이는거 잘되는데요?
api공부하셔서 그걸로 만드시는게 훨씬 좋을거 같네요...
무한 반복부분을 해결하고 싶으면 스레드,시분할,이벤트 처리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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