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c] 랜덤 함수에서 겹치지 않게 난수 발생하려면..
연하늘
2023.04.01
int x[3] = { 0, 100, 200 };
int y[3] = { 0, 100, 200 };
퍼즐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퍼즐 섞는 부분에서 막혔습니다;;
3*3 퍼즐이라 좌표가 총 9개 필요합니다..(그림 참조)
순서대로 (0,0), (100, 0), (200,0)
(0, 100), (100, 100), (200, 100)
(0, 200), (100, 200), (200, 200)
이렇게 9개인데 겹치지 않게 좌표를 난수로 발생시키려면 어떻해야 하나요?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각 칸이 길이가 100인 정사각형이라 기준이 100입니다.)
-
외솔
*.* 방금 지식인에서 본분이군요...ㅎㅎ;; 여기까지..오셨군요..잘몰라서 대답을 못했는뎅..ㅎㅎㅎ;;
-
핫보라
뽀족한 방법은 없을거 같은데요. 기존의 좌표들을 보관하였다가 랜덤하게 생성시 비교해야죠. 그리고, 동일하면 재차 랜덤좌표를 얻어와야 할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