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Test
큰모듬
2023.04.01
안녕하세여~
hitTest 관련 액션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A , B, C, D, E,F 이렇게 드래그할 개체가 6개 있고,
어떠한 공간으로(예, 바구니 hit1, hit2, hit3, hit4) 드래그가 되어, 영역이 같으면 이동이 되고, 정답이 아니면 원래의 위치로 이동되는 액션을 구현하려고 하는데,
문제는 A , B, C, D, E,F 와 hit1, hit2, hit3, hit4 가 정답 순이 정해 져있는것이아니라 이 6개중에서 오답은 D와 F뿐이고, 나머지는
어떠한 hit(1~4)공간으로 드래그 해도 붙게끔 하려고하는데 잘안되네요.
예를들어 A에 아래와 같은 액션을 준다면, 이미 hit1에는 다른 B, C,E 는 히트가 안되게 해야하는데, 이부분에 대한 구현이 어렵네요.
if (this.hitTest(_parent.hit1)) {
_parent.soundMC.gotoAndPlay(5);
this._x = _parent.hit1._x;
this._y = _parent.hit1._y;
this._visible = 0;
_parent.hit1.gotoAndStop(2);
}
도움부탁드립니당 ;;;;^_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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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코
case by case 방식으로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우선은 정답과 오답을 기록할 변수나 배열을 만들고 그것을 불러들여 읽는 방식으로 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