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Test 관련 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
박애교
안녕하세요, 플래시를 공부하는 학생입니다.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은,a_1, a_2, a_3... 이런 식으로 여러가지 무비 클립이 스테이지에 존재하고,
일정한 규칙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이런 상황에서 위에 x값 10, y값 10에 위치한 무비클립을 특정한 곳으로 옮기고자 합니다.
(a_?이 x=10, y=10있을 때, x=100, y=100으로 움직이여)즉, 그러기 위해서 그 좌표에 위치한무비클립을 지칭할 수 있어야 하는 거 같은데,
다만 문제가 저 무비클립 수가 100개 입니다. 제가 아는 짧은 지식으로는if구절을 사용해볼까 했지만, 100개 무비클립을 전부 입력한다는건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현재 스테이지 좌표에 hittest되는 어느 것이 될지 모르는 무비클립을 지정하고 그 무비클립에
이벤트를 주려고 할때, 그 임의의 무비클립을 어떻게 지정해야 할까요?질문이 너무 이상한가요?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 액션은 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추가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액션스크립트 수준은 극히 낮습니다.
제가 cs5를 쓰는 바람에 저장할대 버전 선택이 cs4까지가 다네요.기존에 퍼즐 게임이고요. 저 퍼즐은 숫자가 임의로 움직이죠. 사용자에 따라.
그리고 저 파란 버튼을 누를 때, x=140, x=160와 충돌하고 있는 심볼만 x+=100하고 싶습니다.funtion 문에 익숙치 않아서, 그래서 파란버튼 자체에 액션을 넣어봤습니다.
on(release){
for (var i = 0; itotalcell; i++) {
var kcell = _root[cell_+i];
if (kcell.hittest(140,160)==0) {
kcell._x +=100;
}
}
}하지만, 제가 봐도 문제인 것이, 움직이라는 kcell이 전체를 무비클립 전체니
버튼을 누를 때 전부 움직입니다. 허나, 충돌되는 버튼은 또 움직이지 않네요.제게 필요한건 충돌 되는 심볼이 움직여야 하는데, 반대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문제네요.이거 나중에 나올 문제지만, 만들고자 하는 퍼즐은 거의 100개 조각입니다.
수다님 말씀데로 [a+i] 방식이 느리다면, 100개의 조각서 찾는것도 느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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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1큼해
엇 하고있는사이에 티오님이 하고계셧네요 ;;ㅋ
true 로바꾸면 인식되요히트테스트.. -
앨런
kCell.hitTest(140,160)==0
hit되면 true를 반환합니다.
kCell.hitTest(140,160)
또는
kCell.hitTest(140,160)==true;
또는
kCell.hitTest(140,160)==1;
(1번이나 2번이 더 명확합니다.) -
찬
cs3로 다운그레이드 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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잎새
홋.. 혹시 cs4버전인가요 ...ㅋ
파일포멧이 ㄷㄷ... -
예다움
답변 김시합니다. ^^ 일단 제 수준이 거의 초보 수준이라, 제시하신 for문에 대해 공부하곘습니다^^ 현재 제가 갖고 있는 문제를 예시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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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찬
배열과 아이디값추출하는 것을 응용해서 for문으로 각무비클립이 각기 조금씩 다른움직임을 줄수도 있을거
같은데.. 어떤건지 확실치 모르는상황에서 어떻다 말씀드릴수가 ㅎㅎ
쪽지라도 주시면 같이 해봐요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
걸때
정확히 말하자면 현재 hitTest를 받고 있는 무비클립을 인식해서 그 무비클립에게 뭔가 액션을 주고 싶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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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
전체 무비클립이 동일한 움직임을 가진건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현재 hittest 를 받고있는 무비클립을 인식하고 싶으신건가요? -
해가빛
아 버전을 안 적었네요; 죄송합니다. 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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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1어치워
as버전이 뭐죠? 알면 답해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