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트리스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개념을 알려주세요
모람
현재 더블버퍼링에 대해서 공부 하고 있고(핑퐁게임은 완성하였지만 버퍼링개념을 적용하지 못했습니다.)
테트리스를 만들어봐야겠다라고 결심하였습니다.
(자바책과 지식인들에서는 소스 말고, 개념들을 공부하면서
직접 알고리즘을 쓰고 소스로 옮기면서 오래걸리더라도 조금씩 진도를 나가고 있습니다. )
테트리스를 만들려면 어떤 개념들이 있어서 응용해야 하는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조각들이 배열이라고 하던데, 배열에서는 다차원배열에 값을 넣어 print문으로 출력하는 예제들만 풀어봤습니다.
게임을 만들때 버퍼링이라는 개념이 필요한지 몰랐는데, 알려주셔서 감사하게도 공부해서 개념을 적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테트리스를 생각할때 테트리스 판이란것에 직선으로 격자무늬를 그려주려고 생각했는데,
(아직 소스화 하지 않고 어떻게 하겠다라는 알고리즘을 글씨로 작성중입니다.)
조각들이 그 격자 좌표들을 어떻게 인식하게 하는지에서 막힌것입니다.
조각을 만들때는 방향이 90도씩 바꾸는건 좌표로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하겠는데,
테트리스를 만들면서 혹시 제가 생각하지 못했지만 필요한 개념이 있는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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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늘
C가 되었든 Java가 되었든..
기본 개념이 없으면 타인의 소스만 갖고는 분석이 힘듭니다.
테트리스도 개발자마다 작성하는 스타일들이 서로 다르니..^^
취미(?)로 개발하시는 것이라면 Java로 구현하는 게임이었나..
비슷한 제목의 자바 입문자용 게임 개발 책이 있습니다.
대신, 난이도는 상당히 낮은 편이지만...
게임 개발을 전혀 해 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입문서로서 도움은 되리라 봅니다.
출판년도가 좀 오래되어서 도서관 등을 이용하셔야 할 듯 싶고 -
돌삥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
일부러 자바소스는 안보고, c언어 테트리스쪽으로 한번 봤는데 이해가 안갔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