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단점이란..
민아
예전에 회사면접을 보는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단점을 물어보셔서
굉장히 당황했던 기억이있는데요,
단점만 강조하다 보니까 단점은 생각을 못해봤어요
혹시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
HotPink
저도 버섯수다님과 비슷한 의견입니다. 설계에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것이죠. 어찌보면 유지보수에 대한 비중이 커져서 생긴 설계 방법이 아닐까 할 정도로 복잡합니다. 그래도 일단 제대로 만들어 놓으면 참으로 활용하기 좋지만 그것도 잘못 만들어 놓으면 --;; 다시 설계하고 다시 만들어야 하는 ... 그래서 더 시간이 걸린다고 할까요? (--; 음...다른 방법론과 다를바 없게 되나여? 그럼?!)
-
행복녀
객체 지향의 단점은.....
어.렵.다... 가 아닐런지..--;;
프로그래밍과 친숙하지 않은 분들께 언어 설명하는건 참으로 어렵습니다.
But.. 객체지향을 이해 시키기란 정말 더 어렵죠..
특히 클래스 설계의 경우 OO개념을 어느정도 이해했다 싶어도 제대로 설계하기란
너무나 멀고도 험난한 길이 아닐까 싶네요.
그러다보니 잘못된 설계로 이래저래 파장들이 클 테고..
컴퓨터 입장에서도 복잡한 내용들을 이해해줘야하니 복잡해지며 느려질 수 -
후력
오늘도 좋은 정보를 얻어가네요.. 감사합니다..
-
토리
메소드의 접근제한자를 정확하게 정의해 놓지 않으면,
마구잡이 오버라이딩으로 완전 개판이 되는 경우도 있겠지요. - 제가 그랬었다는? ㅋㅋ
그래서 요즘에는 메소드도 적절하게 final로 설정하고, 상속받아서 쓸 놈들은 전부다 protected로 처리해 버린다는 ;; -
얀새
c 같은 언어에 비해서 느리고, 메모리 소비가 더 많습니다. (오버헤드 등)
실제로 클래스의 재사용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자칫 잘못 짜여진 아키텍쳐의 경우, 수정의 애로사항이 꽃 핍니다. (특히 부모 클래스의 수정시에 일어나는 문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