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아랫님덕에 생각난김에 레벨 고민
이름없음
여러분은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스크립트가 아닌 만들어진 무비클립은 심도가 꽤 낮은 곳에서부터 디폴트로 잡혀서 올라오잖아요
그래서 심도를 알아내는 함수로 그 심도를 알아내고 나서 전채 무비클립과 스왑을하거나 하려면 어무 힘들더라구요
깔리게 만들어야하는데.. 많은 무비클립을 무비클립의 갯수만큼 심도 조정해서 만들고 스왑을한다던지하는
잔머리로 할수있는 꽁수는 많지만 꽁수보다.
변수 지정처럼 만들어진 무비클립에 심도를 직접적으로 주입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무식해서 잘모르지만 개인적인 연구 결과 확실한 답을 못찾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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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화한
아호~ 쎝 뎁스가 뭔가 몰랐는데. 알고보니까 인위적으로 만든 함수네요.
난왜 그 꽁수로 함수 만들 생각을 못했을까요. 바보.
하여간 좋은 정보 고마워요.~ -
쇼콜라데
아 근데 [질문] 말머리 달아주세요.. 지워질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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맺음새
생각났을때 기억해두려고 스크립트창에 DepthManager 써봤는데 안먹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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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생몬
니카씨가 생각하는것과 같은 방법의 꽁수로 지금가지 버텨왔어요.. 하일리스트같은것도 써야했고.. 그야말로 번거로왔습니다.
헌데 유주상님이 뭔가 직접 레벨을 주입하는 방법을 제시해주셨네요..
DepthManager 처음 듣는데.. 혹시 3.0 함수인가요? 휴~ 좀 편해지는듯.
아~
무비클립속에 있는 무비클립은 또 심도가 다르다는것 알고있습니다. 가령. 1.2 같은 개념이랄까? 하여간 답변 고맙습니다. DepthManager 언젠가 작업할때 이런것도 있었 -
세리
오쏘링툴로 만든 주어진 무비클립은 자동적으로 0~ -2^14 (= -16384) 의 심도를
가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에서는 일단 이것을 swapdepth로 수면위로 끌어올리면 되지 않나요? -
바론
허.. 플생에서 오랫만에 답글달 여유가.ㅎㅎ 훔.... 당연히 가능하지요. as2, as3에서 방식이 다소 틀리고,
스테이지에 Fla에서 직접 무비클럽을 배치했는지, attach(as2), addChild(as3)에 따라서 방식이 틀리지요..
또한 Class형태로 as2나 에서 작업했다면 DepthManager로 어느 정도 편리하게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as2의 엉뚱한 Movieclip의 구조상 부모자식관계간의 구조 자체를 변경할 수는 없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