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실행로딩시간과 패킹과 관련있을까요? 콘로cpu쓰시는분 테스트좀
내담
파일첨부했습니다.
어셈관련 3D그래픽 전용 툴로 작업해서 만든건데(제가만든건 아님)
왜이렇게 처음 로딩이 오래걸리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콘로 cpu 장착된 pc를 쓰고 계신분 한번 로딩이 몇초 걸리나 확인좀 해주세요..
현재 전 프래스캇cpu 3.0Ghz 에 램1기가, 10,000rpm짜리 랩터하드 2개 스트리핑으로 레이드로쓰고 있지만
로딩만 7~8초 걸리네요.
근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거 용량 64k 입니다.
그에 비해 데모내용은 엄청나죠... 이것보다 더 훌륭한 자료가 더있지만 일단 이것만 올려봅니다.
어쨋든 용량이 너무 작아 의심나서 upx로 언팩해보니 풀어지더군요..
풀어보니 2메가던가 기억이 안나네.. 어쨋든 다시 upx로 패킹해보니 1메가넘게 되버리데요;
도대체 어떻게 마술을 부린건지..
하지만 프래스캇 cpu가 나쁜것도 아니고 이깟 64k짜리 돌리는데 왜이렇게 시간이 걸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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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다리
위에 언급했듯이 그냥 툴로 만들어진겁니다. wergzeug1 라는 툴이죠.. 샘플 파일도 받아서 수정도 해보고 재밌게 1주일 하다가 관뒀습니다. 툴사용법 배우느니 차라리 툴을 만드는 게 더 빠르겠더라구요 .. 어쨋든 제가 알고싶은건...다른집 로딩속도를 물어보고 싶은겁니다; 그리고 unpack 한것을 pack 하면 ..원본처럼 변화가 안된다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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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르미
게임을 해 보지는 않았지만, 64k 라고 하니 대충 감이 가네요 :)
실제로 64k 로 제한된 용량으로 게임을 만드는 대회가 있는데 그 게임의 일부 같네요
예전에 정말 괴물이 하나 있기는 했는데 그것일지도 모르겠군요 :)
뭐, 어셈으로 정말 굉장할 정도의 용량을 줄인 로딩의 압박이 되는 게임인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