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맵데이터 사용시 중심점 문제
멈짓체
무비클립attachBitmap() 메서드를 사용했을때 중심점을 바꿀수는 없을까요? -_-
애매하게 왼쪽 상단으로만 되네요.
무비클립 하나 더 씌워서 하는 방법이 있기는 하나... 별로 -_-a 좋아하는 방법이 아니라
-
리리 2025-04-20
아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드로잉툴로 그림그리고 F8 눌러서 무비클립 만들잖아요. 만들 때 중심점을 지정할 수 있구요.
그리고 그 무비클립 안으로 겨들어가면 툴로 그린 그림이 있죠.
요걸요걸 비트맵데이타라고 보시면 아마도 개념이 맞을겁니다.
사람이 그린 그림의 위치는 사람이 옮겨줘야 하지만
비트맵데이타는 코딩으로 옮길 수 있다는거죠 뭐 X또 아닙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길....... -
뭘봐요 2025-04-20
아 그리고 수다님 질문을 다시보니 무비클립 attachbitmap()메서드를 사용했을때 중심점을 바꾼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비트맵 데이타라는 것이 비트맵으로 뭘 할껄 먼저 다 해준다음에 attachbitmap() 한다고 생각하셔야 쉽습니다.
attachbitmap()해서 링크걸어놓고 중심점 바꾸는게 아니고
비트맵데이타 만들고, 비트맵데이타의 중심점을 바꾼 후에 비트맵데이타가 지대 만들어지면
그대가서 attachbitmap()하시면 됩니다. -
역곡중 2025-04-20
무비클립이랑 같은 개념입니다.
BitmapData를 생성하시면요. 기본이 좌상이 중심이죠. 무비클립 중심 옮기듯이
translate로 이미지 크기 반 좌상으로 땡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도 테스트를 한번쯤 해서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지금 업무시간이라...간단히 글만...
암튼 그래서 attachBitmap으로 링크걸어주면 중심이 가운데니깐 무비클립 회전을 줘도
중심을 기준으로 회전될겁니다.
당연히 Matrix의 rotate를 써도 중심을 기준으로 -
헛나발 2025-04-20
수다님// translate 는 비트맵 데이터의 그도인영역은 그대로 두고 그림 위치만 이동하는것 아닌가요?
드로잉 영역자체를 움직일수 있는건가요? -
레오 2025-04-20
translate 입니다.
-
매디 2025-04-20
Matrix를 이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
세리 2025-04-20
-_-a 아..방법이 없나?
-
큰꽃 2025-04-20
개인적으로 좀 싫으시더라도 그렇게 하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