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알파값 적용된 png 파일을 이용해서 mask효과를 주는 방법?
앨버트
안녕하세요. 질문전에 마구마구 검색해서 여기저기 자료도 봤는데, 아직 공부하는 입장이다보니 많이 부족하여 이해를 잘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던집니다.
png 파일을 이용하여 mask효과를 주고 싶은데, 구현이 잘 안되서 검색을 해봤더니 아래와 같은 댓글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알파채널이 적용된 png를 무비클립으로 만들고
속성 패널에서 런타임 비트맵 캐쉬 사용에 체크하거나
또는 액션에서 비트맵 캐시를 사용합니다.
마스크 씌울 무비도 똑같이 해줍니다.
그리고 setMask() 시키면 png로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제가 아직 부족하여 이해가 잘안되서 조금 자세히 질문을 해봅니다.. ㅜㅜ; (cs3 사용자입니다.)
일단 알파값이 적용된 png파일을 무비클럽으로 만들어서 무비클립의 속성에서 use runtime bitemap caching 을 체크했습니다.
그리고나서가 문제인데,
마스크씌울 무비도 똑같이 해줍니다. - 이부분이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 setMask() 시킨다는 부분도 제가 잘 이해가 안됩니다. 액션스크립트를 사용하라는것 같은데, 무비클립에 사용하는것이지, 아니면 액션레이어에 하라는건지... ㅜㅜ 어떤내용을 적으라는건지도 너무 어렵네요..
초보를 위해 도움 부탁드립니다.. png파일을 이용한 mask에 대해 조금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없나요,,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옛날생각하시며 조금의 도움을 손길을..부탁드립니다.
-
비치 2024-12-18
음 png 도 마스크 적용이 가능하군요..
-
빵순 2024-12-18
액션스크립트 상으로만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두 무비클립의 cachAsBitmap였나? 를 둘다 true로 하고 setMask하시면 되요.
나머지는 도움말 찍어보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