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프레임 짜리 무비클립에 stop(); 할 필요가 있을까?
카프리콘
보통 무비클립에 stop();을 걸어놓으면.. 무한반복 되잖아요??
그렇다면.. 1프레임짜리 무비클립도 무한반복 되서 리소스를 조금이라도 더 먹게 하지는 않을까요?
그렇다면 1프레임 짜리 무비클립에 stop(); 할 필요가 있을까요?
아니면 stop(); 을 거는것이 오히려 리소스에 더 악영향일까요?
아니면 stop(); 을 하든 말든 별 상관 없는걸까요.. (차이가 미미하다든지)흠.. 실험해보지 않았지만, 궁금하네요.
실험계획(?)을 어찌 세워야 할지 ㅎㅎ리소스를 최대한 줄여보겠다고 나온 발상이 이모양입니다 -_-
우문현답을 기다립니다//
-
소심한여자
흠.. 대략 이해가 가네요 ㅎㅎ
-
크리미걸
플래시는 1frame 일 경우와 다프레임일 경우가 좀 달라집니다.
1frame 일 경우에는 play자체가 안되고 그저 stage일 뿐입니다.
하지만 enterFrame 메소드는 실행되는데 이는 실제 타임라인이 플레이되는것과는 별개로
FPS 대로 호출되는 이벤트기 때문에 다른문제라고 할 수 있죠.
stop()은 안해도 상관없지만 해도 실제로 작용하는 부분이 없기때문에 무의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에다
1프레임만 있으면 Stop(); 하실 필요가 없는 듯 합니다.
아마 제 생각으로는 1프레임만 있다면 플래시에서 자체적으로 stop과 같은 현상인듯..
그걸 예로 들자면 무비클립안에 1프레임이 있고 stop없다해도 그 무비클립안에 무비클립이 모션이있을때 계속 1프레임을 유지하는게 아니고 모션이 돌아가더라구여
말해놓고도 이해가 안되네. ㅋㅋ
무비클립1(1프레임임)안에 무비클립2 (모션내용있음)
만약 반복이 된다면 무비클립2도 계속 1프레임으로 시작을 반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