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스레드를 이용한 소켓프로그래밍 질문
VE
#includestdio.h
#includestdlib.h
#includewinsock2.h
#includewindows.h
#includeprocess.h
DWORD WINAPI Server(void *arg);
DWORD WINAPI Client(void *arg);
void ErrorDisplay(char *szError);
void ErrorPrint(char *szError);
int main(int argc, char** argv)
{
HANDLE sThread;
DWORD sThreadID;
HANDLE cThread;
DWORD cThreadID;
sThread=(HANDLE)_beginthreadex(NULL,0,Server,NULL,0,(unsigned*)&sThreadID);
if(sThread==0)
{
puts(_beginthreadex() error);
exit(1);
}
cThread=(HANDLE)_beginthreadex(NULL,0,Client,NULL,0,(unsigned*)&cThreadID);
if(cThread==0)
{
puts(_beginthreadex() error);
exit(1);
}
Sleep(3000);
return 0;
}
DWORD WINAPI Server(void *arg)
{
int ret;
WSADATA wsa;
SOCKET s;
SOCKADDR_IN saddr;
SOCKADDR_IN caddr;
int caddrlen;
SOCKET cs;
int nSend;
ret = WSAStartup(MAKEWORD(2,2),&wsa);
if(ret != 0)
{
ErrorDisplay(WSAStartup);
}s = socket(AF_INET,SOCK_STREAM,0);
if(s==INVALID_SOCKET)
{
ErrorDisplay(socket());
}ZeroMemory(&saddr,sizeof(saddr));
saddr.sin_family = AF_INET; // 주소체계
saddr.sin_port = htons(5000); // 포트 번호
saddr.sin_addr.s_addr = htonl(INADDR_ANY); // 네트워크 카드 설정
//s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27.0.0.1);
ret = bind(s,(SOCKADDR *)&saddr,sizeof(saddr));
if(ret == SOCKET_ERROR)
{
ErrorDisplay(bind());
}ret = listen(s,SOMAXCONN);
if(ret == SOCKET_ERROR)
{
ErrorDisplay(listen());
}
while(TRUE)
{
caddrlen =sizeof(caddr);
cs = accept(s,(SOCKADDR*)&caddr,&caddrlen);
if(cs == INVALID_SOCKET)
{
ErrorPrint(accept());
continue;
}printf(클라이언트 IP : %s\n,inet_ntoa(caddr.sin_addr));
printf(클라이언트 port: %d\n,ntohs(caddr.sin_port));
//클라이언트의 데이터 수신 및 재송신(Echo Server)
while(TRUE)
{
char buf[1024];
int nRecv;
memset(buf,0,sizeof(buf));nRecv = recv(cs,buf,sizeof(buf),0);
if(nRecv == SOCKET_ERROR)
{
ErrorPrint(recv());
break;
}
else if(nRecv == 0)
{
printf(클라이언트와의 접속이 끊어졌습니다.\n);
}
else
{
//받은 데이터 출력
printf(%d 바이트 수신 :%s\n,nRecv,buf);nSend = send(cs,buf,nRecv,0);
if(nSend == SOCKET_ERROR)
{
ErrorPrint(send());
break;
}}
}Sleep(8000);closesocket( cs );
}// 서버 접속용 소켓을 해제한다.closesocket( s );
WSACleanup();return 0;
}
DWORD WINAPI Client(void *arg)
{
int ret;
WSADATA wsa;
SOCKET s;
SOCKADDR_IN saddr;ret=WSAStartup(MAKEWORD(2,2),&wsa);
if(ret != 0)
{
ErrorDisplay(WSAStartup);
}
s = socket(AF_INET,SOCK_STREAM,0);
if(s == INVALID_SOCKET)
{
ErrorDisplay(socket());
}
saddr.sin_family = AF_INET;
saddr.sin_port = htons(5000);
saddr.sin_addr.s_addr = inet_addr(192.168.0.222);
ret = connect(s,(SOCKADDR*)&saddr,sizeof(saddr));
if(ret != 0)
{
ErrorDisplay(connect());
}
while(TRUE)
{
char buf[1024];
int nSend;
int nRecv;memset( buf, 0, sizeof buf );
gets( buf );
// scanf(%s,buf); //공백 포함을 안함..!!
nSend = send(s,buf,strlen(buf),0);
if(nSend == SOCKET_ERROR){
ErrorPrint(send());
break;
}
nRecv = recv(s,buf,sizeof(buf),0);
if(nRecv == SOCKET_ERROR)
{
ErrorPrint(recv());
break;
}
else if(nRecv == 0)
{
printf(클라이언트와 접속이 끊어졌습니다.\n);
break;
}
else
{
printf( %d 바이트 수신 : %s \n, nRecv, buf );
}Sleep(6000);
}
closeso;closesocket(s);
WSACleanup();
return 0;
}void ErrorDisplay(char *szError)
{
LPVOID lpBuff;
FormatMessage( FORMAT_MESSAGE_ALLOCATE_BUFFER |
FORMAT_MESSAGE_FROM_SYSTEM,
NULL,
WSAGetLastError(), // 에러 코드를 읽어 옴
MAKELANGID(LANG_NEUTRAL, SUBLANG_DEFAULT),
(LPTSTR)&lpBuff,
0,
NULL );
MessageBox( NULL, (LPCTSTR)lpBuff, szError, MB_ICONSTOP );
LocalFree( lpBuff );
exit( 0 ); // 프로그램을 종료
}void ErrorPrint(char *szError)
{
LPVOID lpBuff;
FormatMessage(FORMAT_MESSAGE_ALLOCATE_BUFFER|
FORMAT_MESSAGE_FROM_SYSTEM,
NULL,
WSAGetLastError(),
MAKELANGID(LANG_NEUTRAL,SUBLANG_DEFAULT),
(LPTSTR)&lpBuff,
0,
NULL);
printf(%s : %s\n,szError,lpBuff);
LocalFree(lpBuff);
}
한개의 프로젝트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합쳐봤습니다. Sleep함수를 써서 시간을 늦춰봤는데 4초정도 있다가 종료됩니다.아직 초보라서 어디가 문제점인지 모르겠습니다. 소켓을 닫을때 문제인거 같은데 ,,, 좀 알려주세요아이피는 본인 아이피 넣어서 실행시켜보시면 됩니다,.. ㅠㅠ
-
검사
음.. 그러니깐 서버가 열린상태에서 계속 대기를해야되는데 몇초가 지나면 실행된게 종료됩니다..
-
허리달
질문의 요지가 좀 정확했으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부분이 문제인거같은데 해결방법을 모르겠다. 라는 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