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오버시 이미지가 서서히 변하거나 하는 부분에 처리에 대한 질문.
오미자
보통은 제이쿼리나 자스로 직접 짜시는 것 같던데...
GIF로도 충분히 표현되지 않나 싶어서요.
특히 매뉴 같이 고정 된 부분에서요.
흠, 코드로 짜여진게 로딩부분에서 더 안정적이라서 그런 걸까요.
고화질의 이미지에 변화를 주려면 코드를 이용해야 겠지만,
메뉴 같이 고정되고 많은 색상을 요구하지 않는 부분은
1회 반복하는 GIF로 롤오버를 만들어도 괸찮지 않을까요?
전부터 가끔식 궁금해지던 내용이었습니다 ~!
* 코딩도 모르던 시절부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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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욋길 2024-07-02
으으.. 구형브라우저가 대체 왜 살아남았는지...
특히 IE .... 파폭이나 크롬 처럼 자동 업데이트 되게 패치 좀 시켜버렸으면 좋겠어요 ㅠㅠ -
터전 2024-07-02
아니?!
빨리 HTML5가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 되었으면 좋겟네요 ㅠㅠ
특히 IE 이 패밀리들이요 ㅠㅠㅠㅠ
크롬이랑 파폭이랑 뭐 다들 지금도 지원하던데 ㅠㅠ -
나빛 2024-07-02
하지만 모바일 작업이 아니고 웹사이트작업이면
구부라우저는 css3 기능중 페이드인/페이드아웃 기능을 지원못하자나욤;; -
인1형녀 2024-07-02
html5 css3 를 쓰면 컬러 페이드인 페이드아웃 같은거 스크립트 전혀 안쓰고 css 만으로 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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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없음 2024-07-02
아하, 그렇군요.
으음. 시간 상의 문제도 있고...(하지만 손이 많이 간다고는 생각 되지 않았었던지라.. 아하하...)
용량의 경우는 고퀄리티가 아니면 크지 않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회선이 느리거나 중간에 끊겻을 경우라던가의 상황을 고려하고,
제 폰 같이 느린 녀석들을 생각해준다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군요.
일단 내용은 표시해줘야 할테니까요.
으으 갑자기 HTML5 에서는 더더욱 코딩을 사용하겠지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느 방식으로 구현 -
DevilsTears 2024-07-02
손이 더 많이가는 작업일듯...;;
비효율적인거 같아욤~;;
이미지레디로 그거 이미지하나 하나 수정하고 gif로 작업할시간이...
결과물은 같다고 해도 작업과정이 좀 더 효율적인게 나은거 같습니다.
뭐 사람마다 기준이 틀리겠지만요 ^^
더 나아가 용량문제나 gif는 비압축손실기법이자나욤;; -
지옥 2024-07-02
2장의 이미지로 해결이 되는게 더 편하지 않을까 하는거였었어요 ~
기본 고정 이미지였다가 마우스 온할때 1회용 gif로 한번 효과를 주고,
아웃시 다시 원래 픽스로..가 아니군요. 총 이미지가 3개가 되네요 ?! ...
로드시_정지 이미지.
온시_서서히 다음 이미지.
아웃시_다시 서서히 원래 이미지.
으음... 하지만 간단한 페이드 인/아웃이나 색상 변화 정도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한데 말이죠. -
아픔이보여 2024-07-02
1회성으로 gif에니메이션 이미지를 만들어도
마우스 오버 이벤트시 off에서 on으로
마우스 아웃 이벤트시 on에서 off로 각각 오버/아웃시 1회만 반복되기때문에
결국엔 2장의 이미지가 필요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