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캐릭터 불러올 수 있나요?
셋삥
플래시랑 3D 둘다 하는데... 둘이 따로만 했지 같은 작업물에는 넣어본적도 없고해서 질문 드립니다.
간단한 모션을 취하는 3D캐릭터를 3Ds MAX에서 작업해서 플래시에서 끌어다 쓸수 있나요?
만약 불러다 쓸 수 있다면 모션을 취하는 도중에 멈추거나 다시 움직이게 간단한 제어가 가능할지 문의 드립니다.
away3d나 기타 라이브널리를 사용해서 가능할지 궁금하네요.
unity3d 쪽에서 swf지원하겠다는데..아직은 안되는듯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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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미해 2024-04-07
하반기부턴 잘 되지 않을까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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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람 2024-04-07
답변들 감사합니다. 프로젝트가...갑자기 예정에 없던 3D 캐릭을 제어하자...뭐 이런 안드로메다로 방향을 잡아버려서 문의 드렸습니다...
지금 일단 그건 불가...느려짐...안됨.. 드립으로 3D 강력 반대중이랍니다. -
달달항사탕 2024-04-07
깨져보이는건 사각면이 앞면인데도 후면컬링되는 현상이 자주 생겨서 그렇더라구요..
모델링툴 등에서 triangulate 시키고 불러오면 그런 현상이 사라져요 -
키클 2024-04-07
아마 바로 max파일을 불러다 쓰진 않고..(unity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max가 깔려있을때만 쓸수 있지만...보통은 fbx로 사용합니다.)
obj나 dea포멧으로 익스포팅 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플래시 자체 api는 모르겠고...다른 api들은 대부분 지원합니다..)
flar?? 인가 하는 3DAPi도 있던데...이건 맥스에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자체 포멧으로 뽑아낼수 있더군요..
하지만 아직까진 고퀄리티 3d는 플래시에선 무리인듯보이던데요. -
역곡중 2024-04-07
away3D에서 맥스 파일 import가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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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그리나 2024-04-07
참고로 캐릭터는 고퀄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