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택시 탈 때 바가지 안 쓰는 법을 알고 싶습니다.
반월
물론 그렇지 않은 기사분들도 많겠지만 방콕의 택시는 바가지 요금으로 악명이 높다고 하네요..
내달 초에 친구와 함께 처음으로 태국 여행을 갑니다.
패키지 여행이라 일정 마친 오후에 저희끼리 택시를 타고 시내에 나가서 놀 계획인데요.
바가지 요금을 안 쓰는 법이 있다면 가르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허우룩 2024-02-28
호텔앞 죽돌이 택시타시지 말란말 금언입니다(써서 안되는말이란 뜻이 아니고요..금같이 중요한 말씀이란뜻)---울나라패키지팀들 가는 호텔앞에 죽돌이 택시들 많습니다...바가지씌우기로 유명한넘들입니다..꼭 호텔앞에서 걸어나오셔서 길거리 지나가는 택시타세요...호텔나오자마자 득달같이 달려와서 붙잡고 말걸겁니다...단 한마디만 해주세요....마이 아오~~필요없어~~ㅎ
-
해나 2024-02-28
수다님 쫑쫑쓰님 답변 감사합니다.
-
화이트캣 2024-02-28
항상 작은돈 준비 해 놓으에요. 20밧, 10밧, 5밧, 1밧
이사람들 특히 50, 100밧 주면 그냥 꿀꺽합니다. 거스름돈 없다고 하면서 --^
꼭~ 작은돈 챙기시고 혹시 흥정 하려는 기사들은 그냥 과감하게 보내버리세요.
차고 넘치는데 택시랍니다
그리고 가려고 하는곳 영어로 써져있는것 호텔 인폼에다가 태국말로 다시 써달라고 하세요.
기사들 영어 잘 못 알아 듣는 경우가 많답니다. 발음이 우리랑 많이 다른가봐요. ㅋㅋ
기사 10명중 7명은 착한 기사 -
죄암죄암 2024-02-28
그래도 잘 안잡히시거나 자신없으시면 럿이밧!(100밧)이라고 외쳐주시면 왠만한 거리는 다 가더군요.
-
희미한눈물 2024-02-28
글쎄요. 목적지의 정확한 이름만 알고 계신다면 타시기전에 미터로 갈것인지만 확인하신다면 큰 무리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출발시 미터기 작동시키는지 확인하시고요.(호텔앞에 정차하고 있는 죽돌이 택시는 타지마시고요.)
간혹 안간다고 하면 미련없이 보내고 다음차 기다리시던가요.
워낙 택시가 많아서 세네대 잡는데 1~2분이면 족할겁니다.
그리고 목적지의 거리이름 예를들면 수쿰윗 쏘이00 팟퐁 쏘이00정도까지 알고 계신다면 더 완벽한것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