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이 기획서를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요.
인1형녀
다음의 기획서를 구현해 내는 플래시 게임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개발하기 위한 상세기획서 라고 할까요, 그것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필요한 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개략적인 개발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플래시 게임 개발에 대해 조금 막연하여 이곳에 질문드립니다.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에듀 포트리스
| 게임의 개요 |
(주)CCR 의 인기게임이었던 포트리스2의 게임방식을 도입한 수학 함수 익히기 도구.
화면에 있는 상대 탱크의 좌표를 이용하여 함수를 작성하고, 작성한 함수가 평면에 만드는 곡선대로 대포를 날려 상대 탱크를 명중시키는 게임.
| 게임의 목적 |
대상은 중학생 이상.
여러 가지 함수의 형태를 좌표평면에서 그려지는 그래프로 쉽게 익힐 수 있고,
좌표를 이어주는 함수의 종류를 스스로 선택하는 능동적인 수학적 사고력을 기름.
| 게임의 순서 |
실행 → 옵션 설정(난이도, 맵크기, 도전횟수) → 게임시작 → 유저탱크의 좌표와 상대탱크의 좌표 보임 → 이용할 함수 선택 → 함수의 기울기와 상수 설정 → 대포 발사 → (명중 시) 상대 탱크 체력 저하 및 위치 이동 → (상대 탱크 체력 0이 되었을 때) → 게임 승리 및 다음 스테이지 넘어감
| 게임의 방법 |
옵션에서 난이도는 상대탱크의 체력의 높고 낮음, 맵크기는 상대탱크가 위치할 수 있는 공간의 크기(좌표평면의 크기), 도전횟수는 매 스테이지 마다 대포를 쏠 수 있는 횟수(지정된 횟수 내에 상대탱크의 체력을 모두 깎지 못하면 패배)를 말한다. 게임이 시작되면 자신의 탱크와 상대의 탱크가 좌표평면 상에서 랜덤하게 위치하며, 스테이지가 넘어가면서 장애물이 늘어난다. 대포가 장애물에 맞으면 장애물은 그대로 있으며, 도전횟수가 한 번 사라진다. 장애물을 피하기 위해서는 조금씩 높은 차원의 함수를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는 함수에 따라 대포의 공격력이 달라진다. 사용가능한 함수는 중학교부터 고등학교 수학교과서에 등장하는 모든 함수이다. 1차 함수나 2차 함수부터 지수나 로그 함수도 사용할 수 있다. 함수에는 임의로 등급이 매겨져 있으며, 등급에 따라 상대탱크의 체력을 깎는 대포의 공격력이 달리진다.
-
꽃여름 2024-01-25
티오엠 // 감사합니다.. 저도 클래스를 어떻게 나눠서 짤까 하는 부분과 함수를 해석하는 코드를 어떻게 하면 간단하게 짤 수 있을지를 고민했는데요.. AS가 제공하는 수학함수의 값을 스테이지에 뿌려주는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답변 감사합니다..
-
늘솜 2024-01-25
1. 탱크, 인터페이스 등의 디자인
2. 함수의 식을 원하는데로 해석할 수 있는 클래스를 생성(가장 어려운 부분)
ㄴ식을 해석하는 클래스, 그것을 바탕으로 함수를 해석하는 클래스로 나눠도면 나중에 재사용하기도 편함.
3. 게임의 구현(탱크 클래스-(상속)플레이어, 적 ....)
4. 인터페이스 구현
이런 식으로 나가시면 될 듯합니다. 함수를 해석하는 클래스를 생성하는 데에는 꽤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