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 관련 질문입니다.
일본녀
package Puzzle;import java.awt.*;import java.util.*;import java.awt.event.*;import java.awt.geom.*;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OmokEx extends JFrame { private OmokBoard board=new OmokBoard(20,30); // 오목판 객체 public OmokEx(String title){ // 생성자 add(board); this.setBounds(200,20,650,700); this.setVisible(true); } public void ch(String s){ JOptionPane.showMessageDialog(this,s,이겼다,JOptionPane.INFORMATION_MESSAGE); } @SuppressWarnings(serial)class OmokBoard extends Canvas{ // 오목판을 구현하는 클래스 public static final int BLACK=1, WHITE=-1; // 흑과 백을 나타내는 상수 private int[][] map; // 오목판 배열 private int size; // Size 격자의 가로 또는 세로 개수, 15로 정한다. private int cell; // 격자의 크기(pixel) private int color=BLACK; // 사용자의 돌 색깔 // True 사용자가 돌을 놓을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하고, // False 사용자가 돌을 놓을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한 private Graphics gbuff; // 캔버스와 버퍼를 위한 그래픽스 객체 private Image buff; // 더블 버퍼링을 위한 버퍼 int turn=1; OmokBoard(int s, int c){ // 오목판의 생성자(s=15, c=30) this.size=s; this.cell=c; map=new int[size+2][]; // 맵의 크기를 정한다. for(int i=0;imap.length;i++) map[i]=new int[size+2]; setBackground(new Color(178,235,244)); // 오목판의 배경색을 정한다. setSize(size*(cell+1)+size, size*(cell+1)+size); // 오목판의 크기를 계산한다. addMouseListener(new MouseAdapter(){ public void mousePressed(MouseEvent me){ // 마우스를 누르면 // 마우스의 좌표를 map 좌표로 계산한다. int x=(int)Math.round(me.getX()/(double)cell); int y=(int)Math.round(me.getY()/(double)cell); // 돌이 놓일 수 있는 좌표가 아니면 빠져 나온다. if(x==0 || y==0 || x==size+1 || y==size+1)return; // 해당 좌표에 다른 돌이 놓여져 있으면 빠져 나온다. if(map[x][y]==BLACK || map[x][y]==WHITE)return; // 상대편에게 놓은 돌의 좌표를 전송한다. if(turn==1){ map[x][y]=color; if(check(new Point(x, y), color)){ ch(흑돌이 이겼습니다); } turn=-turn; } else{ map[x][y]=-color; if(check(new Point(x, y), -color)){ ch(백돌이 이겼습니다); } turn=-turn; } // 이겼는지 검사한다. repaint(); // 오목판을 그린다. } }); } public void update(Graphics g){ // Repaint 호출하면 자동으로 호출된다. paint(g); // Paint 호출한다. }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화면을 그린다. if(gbuff==null){ // 버퍼가 없으면 버퍼를 만든다. buff=createImage(getWidth(),getHeight()); gbuff=buff.getGraphics(); } drawBoard(g); // 오목판을 그린다. } private void drawLine(){ // 오목판에 선을 긋는다. gbuff.setColor(Color.black); for(int i=1; i=size;i++){ gbuff.drawLine(cell, i*cell, cell*size, i*cell); gbuff.drawLine(i*cell, cell, i*cell , cell*size); } } private void drawBlack(int x, int y){ // 흑 돌을 (x, y)에 그린다. Graphics2D gbuff=(Graphics2D)this.gbuff; gbuff.setColor(Color.black); gbuff.fillOval(x*cell-cell/2, y*cell-cell/2, cell, cell); } private void drawWhite(int x, int y){ // 백 돌을 (x, y)에 그린다. gbuff.setColor(Color.white); gbuff.fillOval(x*cell-cell/2, y*cell-cell/2, cell, cell); } private void drawStones(){ // map 놓여진 돌들을 모두 그린다. for(int x=1; x=size;x++) for(int y=1; y=size;y++){ if(map[x][y]==BLACK) drawBlack(x, y); else if(map[x][y]==WHITE) drawWhite(x, y); } } private void drawBoard(Graphics g){ // 오목판을 그린다. // 버퍼에 먼저 에 먼저 그리고 버퍼의 이미지를 오목판에 그린다. gbuff.clearRect(0, 0, getWidth(), getHeight()); drawLine(); drawStones(); gbuff.setColor(Color.red); g.drawImage(buff, 0, 0, this); } private boolean check(Point p, int col){ if(count(p, 1, 0, col)+count(p, -1, 0, col)==4) return true; if(count(p, 0, 1, col)+count(p, 0, -1, col)==4) return true; if(count(p, -1, -1, col)+count(p, 1, 1, col)==4) return true; if(count(p, 1, -1, col)+count(p, -1, 1, col)==4) return true; return false; } private int count(Point p, int dx, int dy, int col){ int i=0; for(; map[p.x+(i+1)*dx][p.y+(i+1)*dy]==col ;i++); return i; }} // OmokBoard 정의 끝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new OmokEx(오목 입니다); }}//end
현재 이런 소스가 있는데여기에서 승리할때 오목판이 초기화가 되도록 하고 싶은데어떻게 해야 될지 감이 도저히 안잡히네요..;;승리하였습니다 라는 팝업창쪽의 if 문에 뭔가를 추가 하면될것 같은데어떻게 해야될지 질문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