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입력 관련으로 궁금한게있어서 질문드립니다.
가루
질문 제목 :키입력 관련으로 궁금한게있어서 질문드립니다.질문 요약 :키입력 관련으로 궁금한게있어서 질문드립니다.질문 내용 :제가 게임을 만들려고하는데 키입력을 받을시, 기본 방향키와 공격키, 궁극기, 태세변환 키가있습니다.
그런데 타임슬립을 주고 한키만 받기에는 게임이 원할하게 진행하지않기에 어떠한 방식으로 받아야 할지 막막하네요.예를들자면 태세변환을 하기위해서는 c키를 누르면서 돌아다녀야합니다.
그렇게 되면 타임슬립시 받는 키는 거의 c 결국 방향키나 공격키는 먹히지않는거죠.
해서 변수를 생각해서 5개정도의 키를 받으려고하는데 이렇게 하면 원할할까요?그리고 제가 제일 걱정인것은 키보드가 눌리고 있을시 그 키만 입력되지않을까입니다.
5개의 키를 입력받는다고 해도 태세변환당시 c만 연속적으로 5번 입력받으면 안되니까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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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길 2024-01-03
질문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혹시 한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른 키를 누르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라면 Windows.h 선언하신 뒤,
(GetAsyncKeyState(키 값) & 0x8000) != 0 명령어로 해당 키가 토글 되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만 해당됩니다.)
C키의 키 값은 0x43이므로, if((GetAsyncKeyState(0x43) & 0x8000) != 0)와 같이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나라찬 2024-01-03
그키 C는 토글키로 바꾸면 되겟네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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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님 2024-01-03
이동속도나 공격력이 바뀌는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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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아 2024-01-03
태세변환이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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