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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이랑 2023-10-19
아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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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은 2023-10-19
모든 n 각형은 n-1 개의 삼각형의 조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180도 이므로(이를 증명하려면 길어져서 생략) 다각형의 내각의 합은 (n - 1) * 180 입니다.
(예, 4각형 2개, 5각형 3개........ n각형 n-1개)
정 다각형일 경우 모든 꼭지점의 내각은 같으므로 내각은 (n-1) * 180 / n 이 됩니다.
자, 이제 삼각함수를 통해 x, y 좌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
요컨데, 제가 드리 -
좋아해 2023-10-19
코드 5,6 줄에 new Array(7); 이 아니라 new Array(angle);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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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줄기 2023-10-19
var angle:uint = 7; //각수
var centerX:Number = 200; //중심x
var centerY:Number = 200; //중심y
var radius:Number = 100; //크기(반지름)
var pointsX:Array = new Array(7); //꼭지점 x배열
var pointsY:Array = new Array(7); //꼭지점 y배열
for (var i:uint = 0; iangle; i++) -
걸때 2023-10-19
moveTo, lineTo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은 알고 있었지만 다각형의 각을 계산해서 다각형을 만드는건 어떻게 구현을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ㅠ_ㅠ..
혹시 가능하시다면 예제소스라도 부탁드립니다. ^^ -
보슬 2023-10-19
중심점(가운데) 좌표를 잡고 0도를 기준으로 360/각수 해서 중심점에서의각 하나하나의 각도를 만들어가며
sin,cos 값을 주어 꼭지점들의 좌표를 잡아줍니다. -
권시크 2023-10-19
다각형 만들기를제대로 설명해주셔야 할텐데,,일단은 as로 다각형 그리기라고 추측해보자면, lineTo, moveTo 를 적절히 쓰시면 되겠습니다. 드로잉 API를 적절히 사용하시면,,(자세한건 인터넷에도 널렸으니 검색해보세요~, 플래시 F1에도 나와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