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숙제용 가위바위보 소스코드인데 좀 봐주세요..
푸른마을
학교 숙제용 가위바위보 소스코드..
문법적인 오류는 아니고...실행되었을 시의 저의 뜻대로 되지않는..머 그런 오류학교 숙제용이라 가위바위보가 상당히 길어져 버렸습니다...(3명이상이 할 수 있는 가위바위보)
가위바위보 이면서 비트 연산을 살짝 이용해봤구요..급하게 하다보니 장난 아니게 더럽네여;;
제일 아랫부분을 보면 파란색 주석부분이 있습니다(그 외 주석은 빨간색)
그 부분은 혹시 모를 사고(?) 를 대비해 임시로 만들어 놓은 디폴트 입니다..근데..계속 저게 뜨는군요...
그리고 파일이 필요할 것 같아 같이 올립니다..제가 현재 자바를 배운 제 배운 진도는 인터페이스까지 배웠습니다.
이 수준에서아래 소스코드에 대해개선해야할점, 필요한점, 조언 같은 것등등..을 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제 문제점에 대해 힌트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testmain {
static scanner scan=new scanner(system.in);
final static int scissor=1;//가위
final static int rock=2;//바위
final static int paper=4;//보
final static int win_rock=3; //바위 이김
final static int win_scissor=5; //가위 이김
final static int win_paper=6; //보 이김
final static int draw=7; //비김
public static int test_randomvalue(){//랜덤 가위 바위 보 받음
int ucresult = 0;
int ncnt=(int)(math.random()); //for문 랜덤수만큼 돌림
for(int i=0;incnt;i++){
int a=(int)(math.random()*3)+1;
if(a==1)
ucresult=scissor;
else if(a==2)
ucresult=rock;
else
ucresult=paper;
}
return ucresult;//반환, test_inputcpuvalue()에서 쓰임
}
public static void test_inputplayervalue(int[] pbuffer){
gababoplayer gp=new gababoplayer();//gp라는 객체 생성
int uctemp = 0;
for(int i = 0; i gp.player; i++){
system.out.println(scissor : 1, rock : 2, paper : 3\n);
system.out.print(enter your choice : );
uctemp=scan.nextint();
if(uctemp == 1)
pbuffer[i] = scissor;
else if(uctemp == 2)
pbuffer[i] = rock;
else
pbuffer[i] = paper;
}
}
public static void test_inputcpuvalue(int[] pbuffer){//pbuffer에 저장함
gababoplayer gp=new gababoplayer();
for(int i = gp.player; i gp.all; i++){
pbuffer[i] = test_randomvalue();
}
}
public static void test_startgame(int[] pbuffer){//위의 메소드를 모음
test_inputplayervalue(pbuffer);//실제 플레이어값
test_inputcpuvalue(pbuffer);//컴퓨터 값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gababoplayer gp=new gababoplayer();
int i;//for문에 쓸 변수
int ucresult = 0; //메인 메소드 안에서만 쓰임
int[] ucarray=new int[256];//인원수만큼의 가위 바위 보 를 저장하는 배열
gp.numberplayer();//총인원수와 실제 플레이어 인원수 및 이름 입력
test_startgame(ucarray);//실제 플레이어가 입력할 것과 컴터가 입력학 것을 넣을 메소드 실
for(i = 0; i gp.all; i++){
ucresult |= ucarray[i];//비트 연산(or연뻣?or연산)이라 비트들중 한쪽이 1이거나(1초과 포함) 둘다 1일경우 1 둘다 0 이면 0
}
//위의 for 문으로 마지막으로 결정되는 ucresult 값이 들어감
switch(ucresult){
case win_rock://ucresult가 3 일때
system.out.print(winners are : );
for(i = 0; i gp.all; i++){
if(ucarray[i] == rock){
if(i gp.player)
system.out.printf(%s(%d) , gp.playername[i],i);
else
system.out.printf(cpu(%d) , i);
}
if(i == gp.all - 1)
system.out.println();
}
break;
case win_scissor://ucresult가 5 일때
system.out.print(winners are : );
for(i = 0; i gp.all; i++){
if(ucarray[i] == scissor){
if(i gp.player)
system.out.printf(player(%d) , i);
else
system.out.printf(cpu(%d) , i);
}
if(i == gp.all - 1)
system.out.println();
}
break;
case win_paper://ucresult가 6 일때
system.out.print(winners are : );
for(i = 0; i gp.all; i++){
if(ucarray[i] == paper){
if(i gp.player)
system.out.printf(player(%d) , i);
else
system.out.printf(cpu(%d) , i);
}
if(i == gp.all - 1)
system.out.println();
}
break;
case draw://ucresult가 7 일때
system.out.println(draw);
break;
default://ucresult 값이 0 이 나오므로 디폴트로 계속 넘어감
system.out.println(error : main() check it);
return;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