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이 아닌 네트웍게임을 구현한다해도 소켓통신으로 해야 할까요??
초고리
제가 봐도 질문이 좀 난해 하네요....그점은 지송하지만 원체 기초지식이 좀 부족한 관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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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질문을 어떻게 이어야 할지도 난감합니다.
몇년동안 검색으로만 버텨오던 플생사모인생(^^)이 이렇게 드뎌 질문을 올릴 경우가 생기네요.
아무말도 없이 다른 분들 인생만 엿보다 염치불구하고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알고 싶은 건 만약 4대의 컴을 네트웍상으로 연결 한 후 플래시로 턴방식의 게임을 구현한다면
이때도 소켓통신이 필요한건가요??.....너무나 기초적인 얘기 일수 있으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사실은 phpschool에 이런 비슷한 질문을 한 적 있습니다. 그나마 쬐~~~~끔 정말 아주 쬐끔 볼 줄 아는게 php인지라
php에서도 소켓통신으로 채팅을 구현 한다기에 뒤져보다 질문을 해 본적이 있는 데 거기선 당근 소켓통신이
필요하다 하네요..............
그치만 혹시나 플생사모분들이라면...플래시를 더 잘 아시는 분이라면 다른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해서요...
예를들어 localconnection...(철자가 맞나??)으로 사용한다면 몬가 가능한게.......................없을까요??..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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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번에 일을 맡은 것 중에 하나가 터치스크린으로....그러니까 박물관 같은 곳에서 터치스크린으로 맥시멈 3명까지해서
부루마불 형식의 게임을 즐기도록 구현을 하는 것입니다. 원래 플래시 액션스크립트를 다뤄 왔던지라 게임구현은 어려울게
없어 보이지만......(실은 게임 자체도 말이 부루마불이지 걍 간단한 사다리 게임정도^^).......뒷단작업이 막연해 집니다.
실은 다른 서버쪽 프로그래머분을 섭외해서 작업하려 했는데........(여기서 비밀하나 폭로하면 업체에는 프로그래머분을 섭외해서
한다고 했죠 아마^^).......왠지 욕심도 생기고 뒷단작업은 방이니 채팅이니 다 필요없다 하길래 단지 플래시로 값만 넘겨주면
플래시에서 다 처리 하도록 하면 될 듯 싶고 소켓통신으로 값만 주고 받으면 뒷단작업은 끝일 거 같아서 우선 제가 한번 해보려는
건데요.....우선은 이런 생각이 잘 생각하는 것인지 의문이고 여기저기 뒤져봐서 자바로 해보려 하는데....................공부..아니
그냥 막 읽어보다 보니 아무래도 자꾸 의심이 생기네요.........몬가 있지 않을까하고요....실은 여기서 왕성히 활동 중이신
수다님의 글 중에 자바에 관한 링크가 있길래 그 곳에서 열시미 읽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막상 직접 시도를 해보려는데 서버에 관한..즉 서버를 구축..한다는게 말이 되나요??.흑...다 뽀롱나네...ㅡ.ㅡ;
소켓통신하는 각각의 함수니 클래스니 이런거의 활용법만 나오고 서버를 설치하고 어떻게 실행 시키는지는 찾아 볼수가 없네요
아니 제가 못 찾을 수도 있지만................휴~~~
이왕다 까발린거 제 얘기 잠깐하면 어릴 때 배운 gw-basic,로터스,코볼.......16비트 시절 순서도 그려가며 배운 컴터학원 다닌
실력으로 여지껏 플래시 액션스크립으로 일을 해 왔습니다. 나름 공부한다 하지만 프로그래머기반인 분들이나 정말 열시미 공부하신
분들의 글을 읽으면 샘두 나고 열두 받고(^^) 좌절이지만 열시미 플생사 하고 있음다.
뭐 말은 길지만 물어 볼 건 사실 간단한건데요....
로컬간의 네트웍게임구현시 꼭 소켓 통신을 해야 할 지..
소켓통신 중 자바로 하는 곳은 수다님의 링크로 열심히 보고 있는데....서버 설치하는 방법...흠.......그러니까.....
뭘 어떻게 설치해서 실행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한..............이 부분은 답을 바라는 건 아닙니다.
그냥 여기저기 뒤져볼 시간을 조금 줄이고자^^.......가장 기초적인 설명이 나온 덴 없는지 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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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두서없이 글을 쓴 거 같네요...ㅠㅠ....입사 시 자기소개서 쓸 때보다 더 어려워요........
몇면만의 첫 질문 정말 엉성하게 염치불구.....초~~저자세(^^비굴까지 해야 하는데...)로 마침니다......
그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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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새 2023-06-14
흠....쓰고나서 입력은 했는데...다시 읽어보니 감사하단 답글도 두서가 없네요.......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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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우유 2023-06-14
흐...역시 답은 하나군요....수다님 말대로 키오스크 작업이라 서버구축을 하지 않아도 몬가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해서.....*^^* 다른 정식 네트웍게임처럼 이것저것..방이니 채널이니 중간에 끄고 나간다느니.......뭐 그런 복잡한 방식을 업체에서도 생각을 안하더라구요.....그래서 플래시끼리의 통신만 된다면 로컬커넥션이 좀더 능력을 발휘 해준다면 플래시만으로라도 어떻게 해 볼 수 있지 않을까 한건데..아니면 다른 방법이라도 없을까하는 생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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헛나발 2023-06-14
다 프로그램으로 하자면 MFC로 ActiveX 컨트롤로 플래시 불러다 쓰는 것이 좋죠. 저거 웹이 아닌 키오스크 같은거니까요. MFC에서 땡겨쓰면 해상도를 800*600이나 640*480으로 떨어뜨려서 전체화면 해버리면, 플래시 쌩쌩 날아다니니까 좋고, C/C++ 소켓 소스는 책에도 나오고 데브피아에 널려있으니까 좋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플래시 상위 클래스로 안날리고 플래시에 특정 기능으로 대체시킬수 있어서 좋고, 파일 입출력 마음대로 할 수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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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북이 2023-06-14
우왕~ 간단한 소켓서버라도 테스트 할수 있게 소스좀 올려주세요(채팅서버)
간단하게 메세지를 날리면 접속해 있는 모든사용자에게 메세지를 날리는 서버 말이에욤~
공유좀 해요 -_ㅠ (만들지는 못하고 이렇게 징징 거리면서 공부할려면 또 시간이 걸리니 ㅋㅋ) -
후예 2023-06-14
듀크//apmsetup아닌가요?? 윈엠프에 새로운기능인가 하고 잠깐해깔렸어요...근데...그냥 쿼리 나리는건 좀 문제가 많을듯한데요...속도 나..뭐 그런것도 문제가 되겠죠..ㅎㅎ
저는 지금 전에 회사수다님이 만들어주신 소켓서버로 만들어보구 있습니돠~~ㅎㅎㅎ -
미르 2023-06-14
소켓 구현 없이 작업도 물론 가능합니다만 조금만 공부하시면 소켓으로 만드는게 훨씬 쉬울것 같습니다. 에코서버정도만 구현 가능하시면 쉽게 구현 가능하지 싶습니다. 웹서버를 까는거나 턴서버를 만드는거나 비슷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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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 2023-06-14
그냥 4대 로컬이면 4대중에 한대에 winamp 깔고, php로 해결하시는 것이 편할 것 같은데요.
플래시는 0.5초나 1초마다 쿼리 날리고 값 받아오구요. 서버에는 해당 클라이언트마다 접속한 시간을 기록하구요.
서버단에 있는 플래시 클라이언트는 5초마다 연결 테스트하는 php문에서 마지막으로 쿼리 날린 시간이 5초가 지난 클라이언트를 드랍시켜버리구요.
이렇게 하면 소켓짤 필요없이 쉽게 되겠는데요.
쥐 잡는데 대포 쏘지 마세요. 그쪽에서 대포 -
링고 2023-06-14
로컬커넥션은 말그대로 로컬에 떠있는 플래시끼리의 통신입니다. 클라이언A.swf와 클라이언트B.swf가
내 모니터 상에 동시에 떠있어야 마치 소켓통신하듯이 통신을 할 수 있는거구요.
질문하신건 당근 소켓 써야 합니다. php로도 소켓통신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다참 2023-06-14
아..참고로...로컬 커넥션...저도 처음봤을때...어떻게 잘만 활용하면 서버없이도 네트워크가..가능하겠다...라고 생각했지만....지금까진...아무리 머릴굴려도 답이 안나오네요..ㅎㅎ
즉....소켓서버 필수!! -
봉봉 2023-06-14
당연 소켓통신이 필요합니다...한~~참전에....어떤분이 소켓통신이 아닌..php로 계속 값을 넣고 빼오는방식으로 채팅을 비슷하게 구현하신분이 있는데....그건.....어디까지나 비슷한 구현입니다..(새로 업뎃된 값을 받아오려면 항상...서버에 요구를 해야하는데....이게...은근히 트래픽도 올라가고...실시간이라고 말을 할수도 없는문제이죠...
또.....네트워크 게임의경우.. 4명의 사람이 아~~~주 정해진 방식으로만 게임을 하고 아~~주 착하게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