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페이퍼비전 관련해서 질문드려요..
큰솔
item = new ThumbItem();// 무비클립 클래스
item.thumb = aaa.jpg;
mcMaterial = new MovieMaterial( item, true );
mcMaterial.doubleSided = true;
mcMaterial.interactive = true;
mcMaterial.smooth = true;
plane = new Plane( mcMaterial );
위와 같은 형태로 플랜에 무비클립을 맵핑 시키려구 하는데요.. 사용하고 있는버전은 알파버전이구요.
ThumbItem 클래스는 무비클립을 상속받았구요..
ThumbItem 클래스 내에서 외부 이미지를 Loader 를 이용해 불러들이려구 하는데
위와 같이 item.thumb로setter 를 만들어 이미지를 불러들려구하면 플랜에 적용이 안대요..ㅠㅠ
어떤 버전인지 모르지만 찾아보니까 예전에 InteractiveMovieMaterial 이라는 게 있어서 맵핑시킨 무비클립안에
버튼도 반응하던데 이게 가능했다면 지금 쓰는 알파버전 버튼외에 맵핑시킨상태에서도 외부파일 로드가 가능하지 않을까용..그리구 다른 궁금한게 있는데 이번에 페이퍼비전을 처음 써보는데 제가 쓰는게 FrustumCamera3D 가 들어있는
알파버전이라고 하는데 이게 최신버전인가요..?
페이퍼비전 2.0 이라 그래서 받았는데 메서드 공부하려구 구글에서 페이퍼비전 2.0 검색해보면
지금 쓰는 알파버전하고는 다른거 같더라구요.. 버전 변천사? 에대해서도 좀 알고 싶어요..또 마지막으로 질문 ㅡㅡ;;... 플랜에 알파값을 적용해봤는데 trace 로찍어보면 적용은 되는데
실제 화면에는 알파가 적용이 안되요..알파값 적용하려면 어떻게 하는지도 좀 아시는대로 답글 남겨주세요 ㅠㅠ
-
바로찬글 2023-05-15
아...너무 감사드려용..*.* 방금 또 질문 올렸는데 시간되시면 ㅡ.,ㅡ;;;
-
외국녀 2023-05-15
정확한건 아닙니다 실제로 나왔다는 소리는 듣기는 했지만 지금 쓰는버전으로 작업하는게 편해서 찾아볼 생각을 안했습니다 구글코드에서 찾아보시면 베타버전이 나왔을수도 있습니다.
플랜에 알파값을 적용해봤는데 trace 로찍어보면 적용은 되는데 실제 화면에는 알파가 적용이 안되요
플랜에는 알파값의 속성이 없습니다. 이건 2.0 버전에도 그랬고 1.5버전때두 그랬습니다 안에 들어가는 무비클립에 알파값을 주세요 -
시크포텐 2023-05-15
답변이 아무도 안적혀 있는지라 짬을 내서 답변해봅니다 ^^;;
item.thumb 로 setter 를 만들어 이미지를 불러들려구하면 플랜에 적용이 안대요..ㅠ.ㅠ
이부분은 이미지가 불려오지 않은 시점에서 mcMaterial = new MovieMaterial( item, true );
이렇게 해주셔서 그럴껍니다 new MovieMaterial( item, true ,true);인자갑을 한개 더 넣어보세요
InteractiveMovieMater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