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를 나누는 기준
엄빠몬
2023.04.01
프로그램 코드를 짜고 머릿속에 구성을 해봐도..어떤 객체를 나눠야하고 어떻게 구성을 해야할지 도통 머릿속에서 감이안옵니다.
예를들어 간단한 소켓통신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했을때 따로
리스닝 요청 응답 구간등.. 어디부분을 클래스로 지정해야할지 정말 감이안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
김예쁨
디자인패턴에 관한 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
푸른나무
객체지향 패러다임에서 답은 없는것같습니다
실제로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서로 다른 패턴의 디자인들이 있고..
인터넷에 소켓 프로그램검색하시면 예제 많으니 검색하셔서 여러사람들이 만든 소스코드를 참고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어느 언어든 OOP이기만 하면 되니까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