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쿠터 혹은 자전거 여행시 숙소
맞빨이
안녕하세요.
이번 일요일에 3박4일 일정으로 스쿠터나 자전거로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비행기 표만 덜컥 구매해놓았지 나머지는 아무것도 정한게 없어요.
여러 가지 질문사항이 많은데요. 답변 좀 꼭 부탁드려요. ^0^
1. 일단 가장 걱정이 것이 숙소.
숙소 예약 없이 그냥 스쿠터 타고 다니다가..오후 해지기 전에 숙소를 구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숙소 미리 생각해놓고 거리, 시간 계산하면서 다녀야 하나요?
2. 그리구 스쿠터.
자전거는 좀 잘타는 편인데, 운동신경은 제로입니다.
스쿠터 처음인데 가능할까요?게시판 검색해보니 사고 얘기가 많아서요. 무서워요..ㅠㅠ
안되면 자전거라도 타야할텐데 속도면에서 스쿠터로 일정짜놓은거랑 차이가 많이 생길 것 같고..
3. 첫날 일정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첫날 도착이 12시쯤 될 것 같은데, 스쿠터 빌리고 교육받고 하다보면 두시정도 될 것 같고..
출발하고 4시간 정도 지나면 해가 다 질텐데, 어느쪽으로 돌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만장굴을 가보고 싶은데, (또 뭐하지??)그쪽으로 가서 숙박하고 다음날 성산일출봉 일출을 감상하고 우도에 간다.
이거 괜찮은가요? 서쪽은 뭐 딱히 떠오르는게 없고..
4. 또 얼마나 추울까요? 오리털 파카를 가져갈까 하는데, 여러모로 귀찮을 것도 같아서..
패딩을 가지고 가신다는 분들이 많은데, 역시 그래야겠죠?혹여 짐이 되더라도..
일단 여기까지 생각해봤네요. 휴.. 계획짜기 싫어하는 성격에 해외여행도 무계획으로 출발하는지라..
아무튼, 여자 혼자 가는 여행입니다..여자 혼자는 위험하다 등등 이런 얘기가 나오면 급 소심해질텐데...
후훗..아무쪼록 조언 많이 많이 부탁드려요~~
-
코이
자전거 너무 힘들거 같은데요. 저는 스쿠터 여행했는데. 정말 힘들어도 완주하는 기분을 얻고 싶으면 모를까 즐겁게 다녀오실려면 그리고 일정이 길지 않다면 스쿠터가 나을듯 한데요. 약간 가파른 곳에서 옆에 낑낑하고 밟으시던 분들 보니 아.. 그래도 자전거 안타길 잘했다라는 생각이 바로 들더라구요. . 저는 여름에 가서 숙소도 안정하고 가서 사실 좋은곳에서 못잤어요. 다들 방이없더라구요.
옷은 얇은거 여러겹 걸치는게 좋을듯 한데요.. 자전거 타실려면 아마 -
Aileen
1. 지역별로 콘도형민박, 일반민박 등등 숙소가 많이 있습니다. 비수기라 구하기는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번거롭겠지만 2~3곳 정도 둘러보시고 정하세요. 게스트하우스나 도미토리형 숙소 위치도 미리 알아가신다면 좋겠네요.
2. 자전거를 잘 타신다면 중심잡기는 잘되실거고 간단한 기기조작과 속도감만 익히시면 될 겁니다. 흔히 일어나는 사고는 교차로나 커브에서의 주행사고, 타이어펑크, 세워둘 경우 넘어졌을때 정도인데.. 과속하지 마시고 갓길이나 모래 자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