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의 메모리 할당과 관련해서
치킨마루
플래시에서 RSS xml파일을 로드해서 재생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AS3.0 부터 System 클래스에 totalMemory란 속성이 추가되었더군요.
플래시 플레이어가 사용하고 있는 메모리 총량을 나타내주는 속성입니다.
이 속성을 사용해서 제가 만든 swf 파일이 얼마나 메모리를 차지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인터벌을 2초 주기로 설정해서
trace(System.totalMemory) 와 같이 출력을 했습니다. (메모리 사용량을 체크해보면서 최적화를 해볼 생각이었죠.)그런데.. 이상한 것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실행만 시켜 놓았는데.... 이상하게도 4초 정도의 주기로 메모리 사용량이 수십바이트씩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혹시나 액션스크립트를 잘못 작성한것은 아닌가 싶어서 모두 주석처리 하고 실행해봤지만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당황스럽더군요....근데 더 이상한 것이 frame rate를 1로 설정하고 다시 실행해보니 메모리가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이런 경험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메모리 사용이 크게 증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씩 계속 증가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사용시 컴퓨터 자원을 많이 소모하게 될 것 같아서 좀 걱정이 됩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날까요? 혹시 아시는분 있으시면 답변 좀 해주세요... 고수님들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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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달래
정답을 올려놨습니다. 글번호 25467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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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가을
궁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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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fin
헉! 진짜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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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획자
하앍! 너무해!! 알려줘요! ㅋㅋ 음... 혹시 trace 부분에서 먹는게 아닐까요 ㅡㅡ;?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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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디
헉.. 원인을 찾았습니다. 원인은 전혀 생각 못했던 곳에 있었네요. 뭐가 문제였을까요? 맞춰보세요.
정답은 나중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