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를 이용한다는 것이...
나나
질문
안녕하세요
자바를 배우고 있는 학도 입니다.
이번에 제가 졸작으로 자바를 이용한 RPG게임을
만들려고 합니다.
자바 공부도 될겸해서 선택한 것인데....
주변에서는 자바를 사용하는 것이 MFC를 이용하는 것보다
힘들다면서 왜 자바로 하느냐라고 자꾸 물어옵니다.
과연 자바로 하는 것이 않좋은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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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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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랑
생각하고 계신 RPG게임의 수준에 따라 틀리겠지만 RPG게임이라면 큰 무리는 없을듯 싶습니다.
더불어 자바에 대한 개념도 함께 잡기 위하심이라면 개인적으로는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다만 구현하다 부딪히는 난관에 대해 VC보다는 JAVA가 도움을 얻기 힘든면은 있습니다.
하지만 학창시절 프로젝트임을 감안한다면 좋은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바로도 게임을 많이 만들긴 합니다.
문제는 게임의 난이도라고해야 할지.. 퀄리티라고 해야할지....
어느선 이 -
겨슬
게임은 그래픽이 죽여줘서 막 번쩍 번쩍~~~ 해야 하는데, 자바로 만들면 아무리 잘 만들어도 window 에서 vc++로 만드는 것보다는 그래픽이 못하거든요. 게임 만들어서 파실건 아니죠? 어차피 경험인데 뭐 어떻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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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별
게임이란게 결국 속도, 그래픽 등 하드웨어적인 면을 많이 타게 됩니다. 보통, 게임이 윈도우즈 기반에서는 DX에서 만들죠. 그런데, 자바에서는 Open GL이 지원된다 해도, 자바라는 언어가 OS나 하드웨어에 비종속적인걸 원칙으로 하잖아요. 반대로 생각하면, 자바로는 OS나 OS를 직접적인 하드웨어에 접근이 어렵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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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화력
만드는것 자체야 뭐... ㅋㅋ
그리고.. 소스가 많으면 뭐든지 하기 쉽겠죠? ㅎㅎ -
두메꽃
시장의 원칙을 따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