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숙소에서 여권을 달라 하거나 보증금을 달라 하는 경우~
범한
다른 분들의 크로아티아 여행기를 읽다 보니,
일부 크로아티아 숙소에서 여권을 달라고 해서 보관을 해 놓았다가 체크아웃때 주는 경우도 있고,
숙소 요금 이외에 보증금을 미리 달라고 했다가 체크아웃때 주는 경우가 있는 것 같은데요.
1. 여권은 항상 소지하고 다녀야 하는데, 이걸 숙소에서 달라고 하면 줘야 합니까?
2. 숙소 요금 이외에 보증금을 미리 달라고 하는 경우,다음날 새벽에일찍 출발해서 주인장을 만날 수 없는 경우
이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보증금 돌려받지 못하고 떠날 수도 있다는 건데...
보증금 대신 카드번호를 알려 줘도 되나여?
-
지우개
ㅋㅋ 감사해요. 도수다님 말씀대로 여권 여러 장 복사해 가고, 보증금을 새벽에 줄수 있냐고 물어봐서 안된다면 그냥 못준다고 얘기해야겄네여.
-
잠팅이
1. 제 경우에는 카피하고 준다면서 가져갔다가 돌려줬고요, 호텔 플리트비체에서만 여권 맡았다가 다음 날 체크아웃할 때 줬네요.(근데 저녁에 체크인해서 어차피 첫날은 잠만 잠) 한 곳에서는 폰으로 여권 찍어 가더라고요.
만약 맡아두겠다고 하면 카피해 달라고 하시거나 폰으로 그냥 사진찍으라고 하시면 어떨까 싶어요. 사본 준비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요.
2. 전 보증금 달라고 한 경우는 없었는데, 만약 요구하시면 걱정되는 대로 말씀하시면 될 것 -
늘빈
네. 감사합니다. 여권 보관은 좀 거시기해서리...복사본 드릴라구요.
-
나라우람
1.크로아티아뿐만 아니라 일부 동유럽국가에서 여권을 보관하라는 경우 종종있더라구요..
여권은 내가 쓸일있어 그러니 보증금으로 대체 안되냐고 물어보세욤..ㅎ
2.새벽에 일찍 출발한다고 말하고 저녁에 보증금을 돌려받거나..새벽에 일찍 주인을 만나 받으심됩니다..
말씀하신대로 보증금대신 카드번호 요구하는곳도 있구요..
숙소마다 규칙이 천자만별이에요..ㅎㅎ -
휘들램
한국에서여권여러장복사해가야겠네요.복사본주면되겠지요.설마복사본주는데굳이실제여권을요구한다면말이안되지요.여행자는여권을늘소지하고다녀야하는데
-
천사
저번에 어떤님 글에서 봤는데, 숙소 주인이 국가에 신고를 해야되기 때문에 여권이 필요하다고 들은거 같네요. 보통은 복사하고 바로 돌려줬었구요, 플리트비체에서만 여권 보관해갔었는데, 환전할때 여권 달라그래서 잠깐 필요하다 그랬더니 바로 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