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fla다이어트 - fla파일의 데이터를 외부(로컬디스크)로 빼서 동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슬아
안녕하세요~ 1년반째 플래쉬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개발자입니다.
저희 게임은 웹에서 간단하게 하는 플래쉬게임이 아닌, MDM Zinc를 이용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용 게임입니다.
작업을 하면서 모든 리소스를 fla파일에 저장했는데요. (이미지, 사운드, 플래시애니메이션, ....) 시간이 지날 수록 fla파일의 용량이 거대해져서 지금은 80MB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방금 플래쉬 파일을 불러오는데 Cannot complete operation because of lack of memory 인가, 여튼 메모리가 부족하여 작업을 완료할 수 없다는 말이 뜨네요. (제 컴은 쿼드코어 Q6600, 6기가 DDR2 램)
fla파일에서 이미지 데이터 등을 외부(로컬디스크)로 빼서 swf를 실행할 때 데이터를 로드하여서 fla파일 자체의 사이즈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loadMovie를 써서 외부 swf를 불러오라는 글도 봤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지는 잘 모르겠구요.
사운드파일의 경우는 모두 외부로 빼서 loadSound(경로)로 동적으로 불러들였는데, 캐릭터의 png시퀀스 이미지같은 수백장의 연결된 이미지는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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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귀
일단은 백업해놓으시고 Save and Compact 해보시구요...
AS2.0이라면 png 시퀀스같은것은 다른 fla파일로 만들고 컴파일해서 그 swf를 MovieClipLoader 해서 쓰세요.
AS3.0이면 Loader클래스를 쓰시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