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폰케어 보상후 일련번호 조회해 보니 중고기계로 의심. OTL
이룩
이 곳은지니어스에서올바른 정보 전달을 위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게시판 입니다.
1.[궁금하면 olleh] 게시판에 질문 글을 작성하시기 전에 충분한 검색을 통하여 비슷한 글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글을 작성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욕설 및 비방성 글은 불량게시물로 이동되고, 글 작성인은 활동정지 되십니다.
3.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 개인정보를 절대 노출 하시면 안됩니다.
4. 성숙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수 있도록 회원 모든분들이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5. 답변 운영시간 : 월~금(09:00 ~ 18:00) 답변자 :하사 지니어스
6. 탈옥 및 테마 관련 질문은 아래에 있는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질문☞
아이폰 3GS 32G 화이트를 분실하고.. 보상절차에 들어갔는데.
동일 동종 동일 색상 보상을 말하는 올레 폰케어에서 화이트는 단종되었으니 블랙으로 받으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난 화이트를 원한다고 했더니 글엄 서비스용 제품으로 받으라네요.
리퍼폰은 싫다라고 했더니 고객님이 원하는 화이트의 경우 죽어도 구할수 없는 단종 제품이니
블랙을 받으시던지 아님 서비스용 제품을 받으라는 말만 하더군요.
보통 단종시 업그레이드가 관례지만,
1. 올레 폰케어 입장에서는 그럴수도 있다라 생각
2. 이미 2년가까지 지난 기계를 추가금 114,000원을 줘가면서 까지 사고 싶은 생각
두 가지 생각이 교차하여, 다운그레이 시켜 3GS 16G 보상용 새제품으로 받기로 하고.
택배를 기다려 대리점에 가서 개통을 하였습니다.
개통후 집에와 백업된 자료를 넣기 위해 컴터를 켜고, 일련번호를 조회해 보자..
전 8월 2일 보상 개통을 하였는데...
https://selfsolve.apple.com/agreementWarrantyDynamic.do
애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본 결과, 6월 14일날 이미 개통이 된 기계로 떠서 올레 폰케어에 전화를 했습니다.
이런 저런 상황을 말하자 ..
처음 상담했던 직원은 애플사의 오류이며, 우리가 보상해준 제품은 새제품이니까 믿고 쓰라는 입장입니다.
무려 2일 동안팀장 3명의 릴레이방식2시간의 통화 끝에 올레 폰케어에서 확인한 폰케어의 입장은
애플사의 오류를 잡아주겠다 2주간의 시간을달라였고,
2주간의 기다림이 사작된지 2일만에 확인해보니.
액티베이션 날짜가 제가 개통한 날짜로 바뀌었습니다.
짧은 기다림 끝에 제가 원하는 부분이 수정되었고, 어느정도 만족을 하였는데..
속을 확 뒤집어 놓는 전화한통이 걸려오는군요,
새로운 팀장이 전화해서 자신이 확인해본 결과, 애플 본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 있는 워런티는 변경이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자신들도 어쩔수 없다라는 입장을 말하는 겁니다.
이미 바뀌었다라는 사실도 모르고 저한테 그냥 폰케어만 믿고 쓰라는 입장을 다시 강조하는 전화..
그 부분이 바뀐건 알고 있냐라고 물어보자 약간 당황해 하더니 확인 후 다시 전화하겠다네요
차라리 전화를 안 걸었으면, 모를까.. 그 전화를 받고나니 사람의 의심이라는건 참..
이미 원하던 워런티 부분은 수정이 되었으니. 그 부분 관련하여 애플사에서
니가 쓰고있는 단말기는 새 제품이 맞다 라는 확인 메일을 받고 싶은겁니다.
그래서 그 부분을 요구를 하였죠. 그랬더니 그 부분은 애플이랑 KT간 협의가아직 진행 중인 부분이기 떄문에.
확인시켜 줄수도 없다네요.
사람이 클레임을 시작도 안했으면 모를까 시작한 이상 100퍼센트의 클리어한 답변을 듣기 전까진
만족 못한다 라는 주의라. 끝까지 애플사의 확인 메일을 요구했습니다.
그러자 폰케어 고객센터 새로운 팀장 ( 통화상 5번쨰 팀장이네요.. OTL) 이 전화해서.
애플에서 제조하는 핸드폰을 KT에서 구매하여, (저의 경우에는 단종된 제품을 KT에서 재 주문하여)
올레 폰케어 보상센터로 보내줘서 보상을 해주는 부분이며,
보상센터 입장에서는 KT에게 하달받은 내용을 전달하는것 뿐이 못하며,
제가 지급받은 단말기에 대한 의구심이 들면 자신은 어쩔수 없다라고 하며,
그렇다면 애플사에서 확인도 못받아주냐고 하자, 자신은 단순히 KT에게 받은 기기를 보상만 하는 제휴사이기
떄문에 자신이 할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KT 담당자 연락처라도 알려주면, 제가 KT에 다시 문의 하겠다라고 하니.
자신이 알려줄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 고객님이 알아서 하라는 입장..
100번에 전화해서 문의하면 될까요?
아님 114에 전화해서 물어봐야 할까요?
아님 국제 전화로 애플 본사에 전화해서 KT와 애플간에 어떤 협약을 맺었고, 단종된 제품을 지급해 주면서
입고날짜에 액티베이션되는 협약을 맺은건지 물어봐야 할까요?
혹시나 저랑 같은 현상 있으신분들 단체로 민사 소송이라도 하실분 없으신가요? ㅋ
비용은 제가 냅니다. 이름만 올리실분 구합니다.
-
PrinceSs
너무 늦게 댓글을 다나요....?? 전 대우에서 미개봉박스새제품교환 받았는데 집에와서 조회해보니 작년 12월에 활성화 되었던 핸드폰이라고 나오네요....ㅠㅠ 혹시 이후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해요 ㅠㅠ
-
에녹
저도 얼마전에 분실후 올래박스로 새제품이라는 아이폰을 받았으나.. 해킹후 시디아 들어가보니 shsh 3.13 ......5.01 까지 드더라고요... 결국 완전 새제품이 아닌 리퍼폰이라는 결론만...
번호 | 제 목 | 글쓴이 | 날짜 |
---|---|---|---|
2676080 | 뭉올에 관련해서.. (1) | 갤투 | 2024-11-23 |
2676051 | 샘플 가입 | 텐시 | 2024-11-23 |
2676021 | 세컨비자 신청후 | 지나 | 2024-11-23 |
2675993 | 논키 위치 부탁드립니다 | 얼 | 2024-11-23 |
2675970 | 워홀 비자 혼자서 신청했는데 제대로 되고 있는건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 흰두루 | 2024-11-22 |
2675885 | 질문입니다 ^^ | 뿡뿡 | 2024-11-22 |
2675839 | 프리스비 문자 질문 (4) | 해대기 | 2024-11-21 |
2675785 | 아이폰 색상 변경 (1) | 찬솔나라 | 2024-11-21 |
2675758 | 데이터쉐어링데이터 문의 입니다. (2) | 가을c | 2024-11-20 |
2675732 | 진짜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ㅠㅠㅠㅠㅠ (2) | 콩알녀 | 2024-11-20 |
2675702 | 아! 연수과정에 있어서 | 찬 | 2024-11-20 |
2675677 | 아이폰5예판과 별사용에 관한 질문 (1) | 멈짓체 | 2024-11-20 |
2675648 | 탈옥으로 인한 불이익은?? (6) | 떠나간그녀 | 2024-11-19 |
2675617 | 점수환산 부탁드려요~ | 가시 | 2024-11-19 |
2675588 | 심플 할인 관련 궁금중 (1) | 세여닝 | 2024-11-19 |
2675559 | 뭉치면 올레를 신청할라고 합니다 | 풋내 | 2024-11-19 |
2675505 | 아이폰4 월 납부요금 질문하께요. 조금 이해가안가서. (6) | 갅지돋는슬아 | 2024-11-18 |
2675480 | 어학연수문의 | 딥공감 | 2024-11-18 |
2675450 | 아이폰4S 통화중 녹음은 안될까요???? (6) | 개구리 | 2024-11-18 |
2675425 | 기존 아이폰 사용자 말고는 보상기변이 안되나요? (1) | 즐겨찾기 | 2024-1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