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원주위는 도는 사각형을 구현하려는데요.. - 2.0 -
틀큰
2023.04.01
2.0 사용자입니다그림과 같이 사각형이 원모양의 가이드를 따라 도는 액션을 구현하려고 하는데..대략 어떻게 구현하는지 알고 싶습니다...사격형의 각도는 변하지 않고 지금 보이는 모습대로 원을 돌려고 하는데요..ㅜ.ㅜ안좋은 머리 굴리려는 머리 아프네요...ㅠ.ㅠ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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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lation
dx=대상.x-나.x;
dy=대상.x-나.x;
return Math.atan2(dy,dx)*180/Math.PI;
이건 as3.0에서 회전각 구하는 공식인데요.. 오브젝트의 (0,0)을 원의 중심으로 잡아놓고 위에서 받은 리턴값을 오브젝트의 rotation속성에 입력해서 모션을 주면 간단히 해결되더라고요.
2.0이랑은 다르지만.. 이런 방법도 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
조롱목
사인과 코사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원의 중심을 cx, cy 라고하고, 반지름을 r, 도는 속도를 speed 라고 한다면,
_root.box._x = cx+r*Math.sin(rad);
_root.box._y = cy+r*Math.cos(rad);
rad+=speed;
뭐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예제를 최대한 간단히 적기 위해서 이렇게 적었네요,,,rad는 라디안 값입니다. 180도 = 파이 라디안.) -
권뉴
대학수학중에 뭐 라디안이랑 거리로 좌표 찍어주는 뭔가 본것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