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Movie한 무비클립의 회전..
꽃달
일반 무비클립 회전시에는
무비클립의 중심점만 바꿔주면, 중심점을 중심으로
회전이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A무비클립 안에 B무비클립을 만들고,
A.B.loadMovie(img.jpg); == 했습니다.
그런데, 중심점이 좌상단으로 되어 있길래,
심볼 편집화면에서 중심점을 가운데로 맞췄습니다.
이후 _rotation을 바꾸면서 회전시켜 본 결과,
계속 좌상단을 중심으로 회전이 됩니다.
A._rotation으로 해도 그렇고, B._rotation으로 해도 그렇네요.
이것은 어떻게 해야 로드한 그림이 가운데를 중심으로 회전이 될까요?
그리고,,
A와 A.B 는 같은 shape으로 만든 클립입니다.
그런데 무비를 로드한 후 크기를 출력해보면..
A._width = 62.5A.B._width = 50 으로 나옵니다.
실제 Shape크기는 둘다 50으로 같습니다.
A.B._width 를 40으로 변경해보니
A._width = 50 A.B._width = 40 이 나옵니다.
이것은 버그인가요? 이것때문에, 도형 나열할때 간격이 버벅입니다.
해결법 아시는분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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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다
수다님 의견대로 b의 위치를 수정하니 중심점이 옮겨진 효과가 나는군요.. 그런데 a의 위치를 움직이니 다시 b의 위치를 수정해줘야하고, 좀 귀찮아집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누가 중심점 바꾸는 명령 아시는분 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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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넹 저도 스크립트로 중심점 바꾸는것 한참 찾다가 못찾았어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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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인
A.B._x = - (A.B._width /2 );
A.B._y = - (A.B._height /2 );
하신뒤에 A를 회전시키시면 될듯하옵니다.
그런데 저래놓으면 좌표가 바뀜으로.
A.B._x = - (A.B._width /2 );
A.B._y = - (A.B._height /2 );
A._x = - A.B._x;
A._y = - A.B._y;
하시면 되지않을까용 -
해길
감사합니다. 샘플 만들어서 올렸습니다. 같은 폴더에 img0.jpg 라는 그림한장 넣으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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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ictive
원본이나 샘플을 첨부하시면 도와드리는데 쉬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