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에서 화면을 모두 지우는 기능에 대한 질문...
Sweeety
기존의 awt 소스를 swing으로 교체하는 작업중,
원래는 MenuPanelListener에서 Canvas를 Canvas c로 받아들여서
g.clearRect(0,0, c.getWidth(), c.getHeight());
이걸로 수행을 했는데 이것을 Canvas 대신에 JPanel로 수행을 하려고
g.clearRect(0,0, panel.getWidth(), panel.getHeight());
이렇게만 바꿨는데 수행이 되지 않네요.
컴파일시 에러는 없지만 기능을 수행하지 못합니다.
Canvas를 JPanel로만 바꿔줬을 뿐인데 왜 안되는지...
요즘 공부하면서 느끼는거지만 차라리 에러 뜨는게 편하네요...^^;
왜 안될까요?import java.awt.*;
import java.awt.event.*;
import javax.swing.*;
public class MenuPanelListener implements ActionListener {
private String strMenu[] = null;
private Pen p = null;
private JPanel panel = null; //모두지우기 실행을 위해 필요.
public MenuPanelListener(String strMenu[], Pen p, JPanel panel ) {
this.strMenu = strMenu;
this.p = p;
this.panel = panel;
}
//눌린 버튼에 따라 도형의 Pen 객체에 도형의 종류를 기록한다.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ae) {
String strCommand = ae.getActionCommand();
if(strCommand.equals(strMenu[0]))
p.setType(0);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1]))
p.setType(1);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2]))
p.setType(2);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3]))
p.setType(3);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4]))
p.setType(4);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5]))
p.setType(5);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6]))
p.setType(6);
else if(strCommand.equals(strMenu[7])) {
Graphics g = panel.getGraphics();
g.clearRect(0,0, panel.getWidth(), panel.getHeigh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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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래
repaint(), revalidate() ... 감사합니다 해볼께요... 그리고 canvas는... 사용하려고 했는데 패널을 JPanel로 바꾸니 버튼이 안보여지게 되더라고요... 이게 awt와 swing을 같이 쓰면 awt가 swing을 덮어버려서 그렇다고 해서 어쩔수 없이 JPanel도 대체를 한건데... 혹 다른 방법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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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쑨
패널에 컴포넌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때는 패널이나 프레임을 다시 그려주어야 합니다.
repatint()와 revalidate() 요 두 메소드(??)를 패널을 클리어한 후 추가로 호출해주어야 합니다.
그림판은 보통 패널보다는 캔버스를 사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굳이 스윙으로 바꾼다고 해서 캔버스를 패널로 대체한다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