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으로 인한 퍼포먼스에 대해 여쭙니다!!
슬아s
2023.04.01
예를 들어 as3 디스플레이오브젝처럼 최하위 서브클래스가 무비클립이잖아요.
무비클립은 위에 것들을 가장 많이 상속받아 쓰이는데
그럼!!
무비클립 클래스를 실제 사용할 때 메서드나 속성들이 많아 져서 무거워질까요
아니면
실제 컴파일 될때 부모클래스에서 끌어단 쓴 것만을 컴파일해서, 상속을 거쳐오는 거랑은 상관 없이 효율적으로 작동하는 걸까요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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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대
클래스의 계층구조는 효율적인 코드를 쓰는것과 확장성을 위함입니다.
이것은 app를 제작할때 처리속도와 생산성 두마리를 동시에 잡을수 있습니다. -
봄여울
적재적소 라는 말이 있듯이 필요할때 필요한 만큼 상속 받아서 쓰시면 될 것 같아요. 특별한 기능없이 네모를 그리는데... 꼭 MovieClip을 상속 받기 보다는... Shape이 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고, 원프레임 액션으로 해결을 할 수 있는 거라면 Sprite 가 좀 더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MovieClip은 모든게 가능하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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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미미는 내 중학교 동창 별명인데....
그친구 얼굴이 밋밋해서.. 별명이 미미였는데... ^___^ ;; 죄송. -
갅지삘여우
안무거워져요. 무거워진다해도 매우 미미한거구요.
전혀 신경 안쓰시고, 사용하시면 되는겁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면 요즘 OOP언어들 사용해선 안되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