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루트에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려요
해지개
친구 4명이서 크로아티아 일주 하기로 했거든요.
지금 수다닷컴에서 정보모아서, 루트 짜는 중이에요.
두브로브니크 출발할 때 차 렌트해서 다닐꺼구요.
- 혹시, 두브로브니크에서 아침일찍 출발하면, 몬테네그로 코토르-보스니아 모스타 보고 스플리트에 저녁에 도착가능할까요?
이게 가능하다고 하면, 일정 조금 조정해서, 크로아티아 다른데를 좀 더 넣을려구요.
- 그리고 스플리트에서 흐바르섬하고 브라치섬 2군데는 다 봐야 하는지요. 두군데 다 다녀오신분들 부탁드려요.
-
핑크빛애교
저랑 비슷한 고민을 하셨네요 일단 두브 출발일 렌트라 빠른 출발은 어려울것 같고 모스타르가 생각보다 좋아서 여유롭게 잡는게 좋을듯 합니다 모스타르 스플릿 고속도로 이용이라면 밤늦게 가능하겠지만 렌트의 장점인 두브-스플 8번국도를 버려야할수도 있습니다 저는 코토르를 버렸습니다
-
서향
저희는 스플리트에서 이모트스키 모스타르 네움을 거쳐 두브에 들어갔어요. 근데 몬테네그로는 반대방향 아닌가요? 무리일거 같기도 한데요... 그리고 다녀온 제가 다시 간다면 라스토케에서 꼭 숙박할겁니다.ㅋㅋ
-
핫핑크
감사합니다. 저희가 차 렌트를 할 껀데, 그럼 흐바르섬 들어갈때 차는 어찌해야 될까요? ㅋ 그냥 스플리트에 두고 와야 될까요?
-
퐁당
차라리 스플리트를 쭉 본 다음에 흐바르섬이나 브라치섬 주변에 숙소를 잡으시는게 어떠실런지...
자다르 주변 섬들도 이뻐요~
개인적으로는 자다르 옆 파그섬도 좋았습니다.
저는 두브로브니크보다는 자그레브를 더 좋아하는 사람으로 자그레브 보실 시간이 없다는 게 조금 아쉬운 듯 합니다. -
가막새
네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
-
상1큼해
크로아티아는 캠핑족들도 많고 차로 여행을 다나는 사람들이 많아서 페리가 있을겁니다.
근데 생각보다 운전거리가 꽤 되니까 루트는 여유있게 잡으심이 좋을듯하네요.
익숙하지 않은 곳은 헤매기도 하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