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참 이상한게 있어서요..ㅡㅡ;;
sin
안녕하세요 궁댕이 입니다..(__)
제가 그냥 한번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모바일쪽에서 핸드폰에 직접 심어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모냐면 아주 간단해요..-_-;;
String배열과 벡터의 메모리 차이를 비교한거죠..ㅡㅡ;;
Vector를 사용하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한다고해서 주로 String배열을 사용을 합니다..
근데요, 얼마나 차이가 나면 Vector을 않쓸까 해서 함 메모리를 테스트해봤습니다.
근데 실제 서비스 하는 것과 같이 컴파일하고, proguard 돌리고, 치트버전으로 올렸는데,
진짜 상용하는것봐 똑같이 햇죠..
근데요, 문자열 엄청 많이 생성을 시켜서, 두개를 돌려봤는데,
결과는 String배열이 더 많이 메모리를 먹더군요..-_-??
String도 클래스고, Vector도 클래스지만, 주로 String배열을 쓰는것이 메모리가적게 들인다.
라고들엇는데, 실제 테스트 해보니 벡터가(영어로 바꿔서 쓰기 귀찮아서..ㅡㅡ) 메모리를 적게 들더군요.
거참 희한하데요..-_-ㅋ글구 int배열같은것은 2차원을 쓰는것과, 1차원배열을 Vector에다 담아서 쓰는것은
두개가 거의 비슷하드라구요... 제가 테스트를 잘못한건가요??
아님 원래 그게 맞나요?? 코딩을할때 전주로 메모리 관리를 코딩쪽에서 해주지 않고,리소스들을 줄이는 스퇄이라.ㅡㅡ;;
메모리 관리도 공부해야하는데..ㅠㅠ
암튼 제가 잘못 테스트 한건가요?? 아님 어떻게 되는건가요?
걍 심심해서 해봤는데, 뻘짓인가..-_-??
암튼 제가 메모리에 대해서 잘몰라서..ㅠ
암튼, 그냥 이상해서 질문드립니다.
전부 수고하세요..^^
-
연블랙
와.. 테스트 되면 결과 공유해 주세요~ ^_^
-
소리
wipi로도 컴파일해서 올려봤는데 결과는 같네요..
님말씀대로 2차원 배열을 썼구요. 벡터에는 1차원 배열을 넣었죠.
코딩하다보면, 데이터들이 어떤상황에서는 10개 어떤상황에서는 20개가 나올수 있잖아요?
그데이터가 문자열이라면 문자배열을 어떨땐 10개 어떨땐 20개를 써야하잖아요.
그때마다 배열을 새롭게 생성을 시켜주면 않되는 이유가 있어서요..ㅋ
그래서 항상 배열을 최대로 잡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필요한 크기만 생성을 시켜서 할수 있는 상황이
아 -
파라
cod 후에 메모리 부분에서 문제를 많이 겪었었는데 String 클래스랑 Vector 클래스만 비교 하면 분명 Vector쪽에 리소스를 더 많이 먹을겁니다. 님 테스트 결과는 제가 생각하기론 배열을 사용 한거 때문일거 같네요.
비단 wipi cod 만의 특징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똑같은 크기의 1차원 배열과 2차원 배열을 구성 하면 2차원 배열 쪽이 조금 메모리 더 먹는게 아니고 두배 이상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큰 크기의 배열을 소스 상에서 바로 -
초시계
시원한 답변은 아니고 제가 짐작 하고 있는 부분만 말씀 드려 볼께요.
일단 국내 폰 환경에서 Vector 사용을 금기시 했던건 메모리가 아니라 속도 문제 였습니다. 사양이 너무 낮았던 건지 j2me포팅을 잘못 한건지 Vector 사용시 아주 좌절스런 속도를 볼수 있었죠. 요즘 최신폰 사양에선 솔직히 사용 해도 문제 되지 않을거라 생각은 하는데 예전부터 사용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최근까지 그런 경향이 이어져 온거라 생각되네요.
그리고 국내 모바일에서 -
바나나맛캔디
저도 궁금하네요 ㅎㅎ 누가 답변좀 달아주세요 아주 시원하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