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그림판에 대한 고민..
아잉누님
현재까지 제가 보아온 그림판의 유형은 두가지입니다.
1. 그림을 그리면서 UnDo 기능을 지원하는 그리기 버전..
2. 라이브러리의 이미지를 로드하여 색칠할 수 있는 버전..
그런데..
지금 해야할일은..
그림을 그리고.. 이미지에 색칠까지 가능하고.. UnDo를 지원해야한다는것.. OTL
BitmapData Class 를 쓰면 가능할까 해서 열심히 들여다 봤는데.
일단은 뾰족한 방법이 떠오르질 않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생각은
1. UnDo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그림 단위를 무비클립으로 하나씩 그리는 방식으로 해야될듯하고..
2. 색칠을 하려면 그려진 무비클립들을 하나로 뭉쳐서 비트맵을 생성하면 될듯한데..
2번이 가능한건지 알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플래시 도움말이 가르쳐준 바로는 뾰족한 수가 없네용 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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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리
그냥 비트맵으로만 해도 상관 없을듯 한데요.
중간중간 clone()으로 여러 개의 사본 비트맵데이터(히스토리)를 만들어 두고
언두 하면 한 단계씩 이전 히스토리의 비트맵을 보여주면 되죠.
역시 메모리가 관건이므로 히스토리에 저장 할 수 있는 개수는 제한할 수 밖에 없겠지만요. -
뱐헀어
오.. 가능한거였군요..
무비클립을 비트맵으로 카피를 하는게 draw 메서드 같네요..
두분 감사드립니다. (__)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
연블랙
가능할껍니다...
저도 개발하다 지금 다른쪽으로 바꼈지만....undo기능과 비트맵으로 주기적으로 합쳐줄수 있으니......
또 합친비트맵을 가지고....색채우기도 가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