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_add와 .class .class중 어떤게 더 효율적일까요?
말달리자
최근에 제작하면서 .class에 속하는 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되네요.
.class_add, .class_favorite처럼 제작하는 방법과 .class .add, .class .favorite로 제작하는 경우가 있는데 말이죠.
후자의 방법의 경우에는 다른 class와 겹칠 수 있고, 전자의 경우에는 너무 복잡한 구조를 가질 수도 있을텐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
무들
적절하게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ㅎ
-
콩순
단어 하나로는 괜찮은데...
blog라는 네이밍을 짓고 그 하위에 blog_map, blog_category 이렇게씩 만든 경우에는...
.blog .blog_map 이런식으로 나와서... 고민되네요. -
DevilsTears
적절하게 용도에 맞게 쓰시는게 좋습니다.
하위상속자로 쓰는게 좋을 때도 있고, specific한 이름을 주어 스타일 주는게 좋을 때도 있지요. -
베레기
수다님 말씀처럼 저도 짧은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미를 살리면서 짧게 이름을 정하는게 쉬운건 아니지만 복잡해 보이지 않을거 같네요.
만약 겹치는 클래스명이 생긴다면 조건식으로 css를 정의해야 할듯 하네요.
아니면 blog 하위에 있는 blog_map이 dl 이나 ul 이면 .blog ul 이런식으로 사용해 보시는건
어떠신지요? -
들꿈
적당히 썩어서 사용 ㅎㅎ. 하지만 짧은것이 좋다!
-
갤쓰리
짧은게 좋음 ㅋ
-
겨라
마크업을 재사용하는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언더바를 붙여서 쓰기는 힘들것입니다. -
뱐헀어
저는 낙타봉표기법을 사용하는데, 언더바로 표기하는 방법과 다를게 없겠네요..
네이밍을 하다보면, 단어하나로 해결되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언더바를 사용하는 방법이 좋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