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배열과 버블정렬에 관해서 질문입니다.
카프리콘
2023.04.01
현재 구조체 동적 배열생성후에 값이 다 들어가있구요.
여기서 검색 함수를 만들어서 돌린 후에 출력을 이름의 알파벳 순으로 정렬하여 출력하려고하는데요
딱히 조건이 있는건 아니지만 궁금한점이,
현재 구조체 변수의 개수는 100개입니다. 동적할당으로 했는데 100개구요.
이것을
1. 100개 전체를 버블 정렬 후에 검색 함수를 돌려서 출력하기
2. 검색 함수를 먼저 돌려서 해당하는 구조체 변수를 골라내고 그안에서 버블 정렬하기
어느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100개 밖에 안되긴하지만 궁금합니다.
코드자체는 1번이 짜기가 훨씬 편한데 2번이 더 효율적인 코드인건지
2번의 방법으로 하게 되면 구조체 포인터 변수를 또 하나 만들어서 검색 함수에 맞는 것만 골라서 저장 시킨 후에 버블 정렬을 해야된다고 생각해서 코드는 복잡해진다고 생각했는데요.
혹시 2번의 과정에서 더나은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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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정렬된 상태에서 검색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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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
제 생각으론 효율성을 따지려면
반복문과 기타 등등을 빅오표기법으로 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