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마스크 적용문제ㅜㅜ
월향
cs 4에서 간단 한 rotationY 를 이용해 간단한 작업을 하려고하는데 문제가 생겨서요..
이렇게 뒤에배경을 만들고 일정사이즈의 이미지를 불러와 각각의 Sprite의 컨테이너에 담아 배치를 하고 이것들을
B 라는 컨테이너를 만들어 B.addChild(각각의 이미지컨테이너); 시킨후
B 라는 컨테이너를 다시 A를 컨테이너를 만들어 A.addChild(B); 시킨후.
A컨테이너 (최상위)로 rotationY = 30; 정도 해주었습니다.
이미지가 21장씩 보여주어야하기때문에..
마스크로를 이용하기로하고
A컨테이너에 21장만 나올수있을 만한크기의 사각형 이미지를 그려
A컨테이너에 A.addChild(mask_mc) 하고 ,
B.mask = mask_mc;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문제없이 잘나왔습니다.
헌데 롤오버했을경우 해당 작은 이미지컨테이너의 .z값과 rotationY 을 적용해 약간 튀어나온 듯한 효과를 주려고하는데...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네요..
그냥 마스크가 풀려 버리네요.. 이상하게 되어버리네요..ㅡㅡ;;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계속 찾아봐도 해결이안되서...
마스크 적요을 잘못시킨건지..
작은이미지 컨테이너에 z값과 rotationY 속성만 바뀌면 이러네요....
조언좀 부탁드릴께요...
그리고 하단에 사각형 판이 비춰지는 그림자같은걸 깔고 싶은데..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팁좀 알려주세요..ㅜ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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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슬
z만 줘도 그냥 마스크가 빠져버려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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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미
흠...제 생각엔 rotationY 속성값을 줘서 그런것 같은데요...;;;
그냥 z값만 주면 될듯 한데...